정부, 일본에 `ICJ공동제소 거부' 독도구술서 전달정부는 30일 독도 문제를 국제사법재판소(ICJ)에 공동 제소하자는 일본의 제안을 거부하는 구술서(외교문서)를 일본측에 전달했다. 구술서 전달을 위해 외교통상부 최봉규 동북아 1과장은 주한일본대사관측 관계자를 이날 ..
검찰, "박근혜-박태규 만났다" 주장 박 로비스트 운전기사 구속영장 청구서울중앙지검 형사4부(문찬석 부장검사)는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에 의해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당한 부산저축은행 로비스트 박태규(72)씨의 운전기사 김모씨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30일 밝혔다. 김씨는 올 초..
정부, 오늘 일본에 `ICJ 공동 제소 거부' 독도구술서 전달정부가 30일 독도 문제를 국제사법재판소(ICJ)에 공동 제소하자는 일본의 제안을 거부하는 구술서(외교문서)를 보낼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구술서는 외교부가 주한 일본대사관측 관계자를 청사로 불러 전달할 것으로 전..
정부, 내일 독도구술서 발송 방침… 일본 반응 어떨까?정부가 이르면 30일 독도 문제의 국제사법재판소(ICJ) 제소를 제안한 일본의 외교문서를 반박하는 구술서(외교문서)를 일본 측에 보낼 것으로 알려졌다. 외교통상부 당국자는 29일 "금주 중 일본에 구술서를 보낼 예정..
19대의원 10명 중 2명 20억대 `부동산 부자'19대 국회의원 10명 중 2명은 20억원 이상의 부동산을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공직자윤리위원회가 29일 공개한 19대 국회 신규등록 의원 183명과 18대 연임 의원 116명 등 299명의 의원이 신고한 ..
현영희 재산 193억원… 19대의원 중 5위4·11총선에서 부산지역 새누리당 후보 캠프들의 ‘물주’ 역할을 했고 공천헌금 의혹에도 연루돼 현재 국회에 체포동의안이 제출되어 있는 무소속 현영희 의원의 재산이 무려 193억9886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19대의원 재산평균 18억원… 박근혜 22억·문재인 11억19대 국회의원 299명의 평균 재산이 18억원으로 나타났다. 또 지난 4·11총선에서 당선돼 19대 국회에 입성한 뒤 재산을 신규 등록한 국회의원 183명의 평균 재산은 15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500억원 이상..
일본 1886년 교과서 '독도는 한국땅'독도를 우리 해역 쪽 섬으로 표현하거나 일본 영토라고 명기하지 않아 1905년 러·일 전쟁기에 일본이 독도를 강점하기 전까지 독도를 자국의 영토로 인식하지 않았던 사실을 입증해주는 일본정부에서 출판한 근대 교과서와 ..
박근혜, 정치쇄신위원 남기춘·이상민 추가임명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28일 대선기구인 정치쇄신특별위원회 위원으로 남기춘(52) 전 서울서부지검 검사장과 이상민(47) 전 춘천지법 원주지원장 등 2명을 추가 임명했다. 이에 따라 정치쇄신특위 위원은 안 위원장..
청와대, 무디스 한국 국가신용등급 상향조정에 `반색'청와대는 28일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가 우리나라의 국가신용등급을 한 단계 상향조정하자 반색했다. 청와대 한 핵심 참모는 28일 "이번 무디스의 평가를 계기로 우리 경제가 한 단계 도약하기를 바란다"면서 "정부가 지난..
박근혜 전태일재단 방문무산… 유족 "너무 일방적인 통행"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가 28일 전태일 재단을 방문할 예정이었으나 유족들의 반대로 무산됐다. 이에 따라 박 후보의 국민대통합 행보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종로구 창신동..
이 대통령, 기상청 `깜짝방문'… 51년만에 대통령 방문이명박 대통령은 28일 오후 제15호 태풍 `볼라벤'이 북상하면서 피해가 커지자 기상청을 방문해 태풍 경로와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기후변화 탓에 기상예측이 아주 중요해졌다"면서 "단순히 ..
이 대통령, 태풍 대비 상황 점검… "완전히 지나갈 때까지 긴장 늦추지 말라"이명박 대통령은 28일 초대형 태풍 `볼라벤'의 북상으로 인해 피해가 가시화됨에 따라 태풍 피해 및 대비 상황에 대해 점검에 나섰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지하벙커로 불리는 국가위기관리실 상황실에서 중앙재난..
정부 "위안부 강제동원, 부인할 수 없는 역사적 사실"정부는 27일 노다 요시히코(野田佳彦) 일본 총리와 마쓰바라 진(松原仁) 국가공안위원장 등의 `고노 담화' 관련 언급에 대해 "깊은 실망감을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외교통상부 당국자는 이날 "일본 정부 주요 인..
軍, 내달 7일부터 독도방어훈련 예정대로 실시군 당국은 내달 7일부터 독도방어훈련을 예정대로 실시하기로 했다. 또 이번 훈련은 9월 7일부터 3박4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국방부 관계자는 27일 "독도방어훈련은 연례적으로 실시하는 훈련이기 때문에 올해 예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