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공천헌금 파문] 현영희 체포동의안 27일 국회 접수

새누리당의 4·11 총선 공천헌금 파문과 관련해 검찰의 사전구속영장이 청구된 무소속 현영희 의원의 체포동의안이 27일 국회에 제출됐다. 이날 현 의원의 체포동의안을 접수한 국회는 국회법상 `체포동의안 접수 후 첫 본..

박근혜-안철수 양자대결서 지지율 여전히 접전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와 야권의 유력후보인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대선 지지도 조사(양자대결)에서 접전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26일 나타났다. MBC가 여론조사기관인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해 전국의 19세..

박근혜-비박 4인, 정권 재창출 위해 협력키로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와 경선에서 함께 경쟁했던 비박(非朴·비박근혜) 경선주자 4인이 정권 재창출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박 후보와 김문수 경기지사, 김태호 의원, 안상수 전 인천시장, 임태희 전 대통령실장 ..

김두우 전 청와대 수석 항소심서 무죄 선고

부산저축은행그룹의 구명 청탁과 함께 로비스트 박태규(72)씨에게서 금품을 받은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로 구속기소된 김두우(55) 전 청와대 홍보수석이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저축은행 금품을 수수한..

박근혜, 오늘 '비박' 경선주자 4인과 오찬회동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24일 낮 여의도 한 음식점에서 비박(非朴·비박근혜) 경선주자 4인과 오찬 회동을 한다. 대선후보 확정 이후 전직 대통령의 모역에 참배하는 등 `국민대통합' 대권행보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

정부, `노다 일본 총리 서한' 등기우편 통해 반송

정부는 23일 이명박 대통령의 독도 방문 등에 유감을 표명하고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내용의 노다 요시히코(野田佳彦) 일본 총리의 서한을 등기우편을 통해 일본에 반송 조치했다. 이는 정부가 이날 주일 한국대사관의 김..

박근혜 "반값등록금 확실히 약속"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가 23일 반값등록금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박 후보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전국 39개 대학교 총학생회장들과 가진 반값등록금 관련 토론회에 참석, "대학등록금 부담을 분명하게 반드시 반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