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새누리 "NHN, `박근혜 콘돔' 논란 사죄해야"

새누리당 홍일표 대변인은 22일 인터넷포털 `네이버'에 `박근혜 콘돔'이라는 용어가 검색어 상위권에 오른 것과 관련,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 측은 분명히 사죄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 대변인은 이날 현안브리핑..

박근혜, YS·이희호 예방… 국민대통합 행보 이어가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가 대선후보로서의 첫날인 21일 고(故) 이승만 박정희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차례로 참배한 데 이어 22일에는 김영삼 전 대통령과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인인 이희호 여사를..

검찰, 파이시티 비리 최시중에 징역 3년6월 구형

서울 서초구 양재동 대형 유통복합단지 시행사 파이시티 인허가 비리로 구속기소된 최시중(75) 전 방송통신위원장에게 검찰이 징역 3년6월과 추징금 8억원을 구형했다. 22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정선재 부장판사)..

공무원 직종 6개→4개로 간소화… 기능·계약직 폐지

공무원 직종이 6개에서 4개로 간소화된다. 기능직과 계약직이 30여 년 만에 폐지돼 일반직으로 통합된다. 행정안전부는 공무원 직종이 지나치게 세분화돼 직종 간 불필요한 갈등이 생기고, 인사관리 비용이 증가하는 등의 ..

현기환 16시간 조사… 검찰 결정적 증거 못 찾아

무소속 현영희 의원으로부터 4·11 총선을 앞두고 공천대가로 3억원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현기환 전 새누리당 의원이 21일 검찰에 피내사자 신분으로 소환돼 16시간 가량 강도 높은 조사를 받았으나 관련 의혹을..

새누리당 전 국책자문위원 사기로 징역 2년 선고

새누리당 전 국책자문위원이 사기죄로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울북부지법 형사3단독 윤태식 판사는 정치인 경력을 이용해 사업자들을 속여 억대의 금품을 가로챈 혐의(사기) 등으로 기소된 송모(72)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

박근혜, 봉하마을 찾아 노무현 묘역 첫 참배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가 21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했다. 박 후보가 노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노무현 묘역 참배는 박 후보가 최종 결정한 것..

검찰, 22일 현영희 사전구속영장 청구할 듯

새누리당 4·11총선 공천헌금 의혹을 수사중인 부산지검은 22일 무소속 현영희 의원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할 것으로 21일 알려졌다. 검찰은 이를 위해 대검, 법무부 등과 국회에 체포동의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