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 대통령 "국제 사회서 일본 영향력 예전같지 않아"

이명박 대통령은 13일 8·10 독도 방문과 관련, "3년 전부터 준비를 했다"면서 "지난해에도 독도 휘호를 갖고 가려고 했는데 날씨 때문에 가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낮 청와대에서 강창희 국회의장을..

이 대통령 "독도 방문 3년 전부터 준비했다"

이명박 대통령은 13일 8·10 독도 방문과 관련, "3년 전부터 준비를 했다"면서 "지난해에도 독도 휘호를 갖고 가려고 했는데 날씨 때문에 가지 못했다"고 말했다. 특히 "독도는 우리 땅이다. 굳이 갈 필요가 있느..

새누리, 현기환·현영희 제명안 처리 16일로 연기

새누리당은 13일 4·11총선 공천헌금 파문의 당사자인 현기환 전 의원에 대한 제명안을 처리할 예정이었으나 현 전 의원이 재심을 청구함에 따라 16일로 처리를 늦췄다. 홍일표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 ..

청와대 "이 대통령 독도 방문, '즉흥적' 아니었다"

청와대는 13일 이명박 대통령의 `8·10 독도 방문'과 관련, "대통령이 을릉도·독도를 방문한 데 대해 `즉흥적이었다', `사전에 고려치 않고 갔다'는 일부 언론보도가 있는데 독도 방문은 이미 오래 전부터 검토한 ..

청와대, 독도 해양과학기지·방파제 건설 보류

청와대는 이명박 대통령이 울릉도와 독도를 `녹색섬'으로 개발해야 한다고 한 만큼 독도에 해양시설물 건설과 같은 실효적 지배 강화를 위한 조치를 잠정적으로 중단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13일 ..

이 대통령, "독도 방문, 일종의 지방순시"

광복절을 닷새 앞둔 지난 10일 전격적으로 독도를 방문한 이명박 대통령은 이번 독도 방문을 일종의 지방순시로 생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13일 "이 대통령은 독도가 우리땅으로서 일종의 지방순시라는..

이 대통령, 무성의한 일본 역사인식 강하게 비판

광복절을 닷새 앞둔 지난 10일 전격적으로 독도를 방문한 이명박 대통령이 독도 방문에서 일본의 무성의한 역사인식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던 것으로 13일 알려졌다. 이 대통령은 "시간이 지나면 위안부 할머니들이 돌아가셔..

새누리 "이 대통령 현병철 인권위원장 재임명 아쉽다"

새누리당 홍일표 대변인은 13일 이명박 대통령이 현병철 인권위원장 내정자의 연임을 재가한 데 대해 "청와대가 고심한 것은 이해하나 아쉬움이 있다"고 말했다. 홍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누리당은 그..

이 대통령, 현병철 인권위원장 재임명

이명박 대통령은 13일 국회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부동산 투기와 논문 표절, 아들 병역비리 의혹 등이 제기돼 논란이 됐던 현병철 인권위원장 내정자를 임명했다.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박성호·민홍철 의원 선거법 위반 기소

4·11 총선 당시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혐의로 검찰이 수사를 진행 중인 경남지역 국회의원 6명 가운데 2명이 기소되고 2명은 불기소됐다. 나머지 2명에 대해서는 여전히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 창원지검 공안부는 박성호..

이 대통령 독도방문… 역대 대통령 중 처음

이명박 대통령이 제67주년 8·15 광복절을 닷새 앞둔 10일 현직 대통령으로는 사상 최초로 독도를 전격 방문했다. 날씨가 독도 방문의 변수가 될 수 있었고 일본 측이 주한일본대사 소환과 야스쿠니 신사 참배 재개 등..

검찰, 박근혜 'BBK 발언' 무혐의 처분

서울남부지검은 박근혜 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이 BBK 관련 발언으로 이명박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이유로 고발된 사건을 무혐의 처분했다고 9일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이날 "박 전 위원장의 BBK 관련 발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