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행안부, 공무원 직종체계 6개→4개 간소화 추진

정부가 공무원 직종체계를 현행 6개에서 4개로 간소화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정부와 새누리당은 10일 오전 국회에서 공무원 직종개편을 위한 당정협의를 갖고 경력직과 특수경력직의 두 줄기로 나뉘는 현행 체계는 유지하되,..

`공천헌금 파문' 박근혜 지지율 하락

새누리당의 유력 대선주자인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지지율이 4·11 총선 공천헌금 파문이라는 대형 악재로 인해 소폭 하락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리얼미터가 8∼9일 1천500명을 대상으로 자동응답 전화조사 방식..

이 대통령 독도 방문… "독도는 우리 땅" 대내외 천명

이명박 대통령이 10일 역대 대통령으로서는 처음으로 독도를 방문하기로 한 것은 `독도는 우리땅'임을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한 포석이라는 게 한결같은 분석이다. 특히 지난달 일본이 2012년 방위백서를 내고 지난 ..

검찰 조기문 사전구속영장 청구

'공천헌금 의혹'을 수사중인 부산지검은 중간 전달자로 지목된 조기문(48) 전 새누리당 부산시당 홍보위원장에 대해 현영희 의원으로부터 지역구 및 비례대표 공천을 받는데 힘써달라는 부탁을 받고 청탁자금 등 명목으로 3..

청와대 "올해 `8·15 광복절 사면' 계획없어"

청와대는 올해 8·15 광복절에 사면을 단행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올해 8·15 사면이 단행되지 않는 것은 사면 수요가 많지 않은데다 사면권을 남용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는 지적이 적지 않기 때문이다...

北, 계획경제 탈피·배급제 부분 포기 조짐

북한이 계획경제에서 탈피해 '6·28 새경제관리체계'로 불리는 것으로 알려진 시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새로운 경제개선 조치를 취하려는 조짐이 포착되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은..

청와대 정책실장 김대기·인사기획관 김명식 내정

이명박 대통령은 9일 공석 중인 청와대 정책실장(장관급)에 김대기(56) 경제수석비서관을 겸임 내정하고 김명식(54) 인사비서관을 인사기획관으로 승진 발령하는 한편 임재현(43) 뉴미디어비서관을 제1부속실장에 내정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