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공천헌금진상조사위 9일 발족새누리당은 4·11 총선 공천헌금 의혹 자체 조사를 위한 진상조사위원회를 오는 9일 발족하기로 했다. 서병수 당 사무총장은 7일 "오늘 중으로 경선 후보들로부터 위원을 추천받아 9일 최고위원회 의결을 거치겠다"며 "..
이 대통령 "녹조현상, 폭염으로 인한 불가피한 현상"이명박 대통령은 폭염에 따른 녹조현상을 보고받고 "기후변화로 인해 장기간 비가 오지 않고 폭염이 지속돼서 발생하는 불가피한 현상"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 같이 밝힌 뒤 "국민..
이 대통령 "정부, 경제위기 후속대책 미온적… 비상대책 필요"이명박 대통령은 7일 "수출과 투자가 부진하고 성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비상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면서 "비상대책은 긴급대책으로, 이에 대한 조치를 적극적으로 취해달라"고 주문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국..
새누리, 경기부양 위해 5조~6조원 추경 편성 추진새누리당이 경기부양을 위해 5조~6조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을 추진하기로 했다. 새누리당은 수출기업 지원과 민간소비 활성화, 부동산거래 정상화 등 수출·내수 경기 전반에 추경 예산을 투입해야 한다는 입장이..
'공천헌금 제공 의혹' 현영희 의원 검찰 출석4·11 총선과 관련해 공천헌금을 제공한 의혹을 받는 새누리당 현영희 의원이 6일 오후 4시 부산지검에 출석했다. 부산지검 공안부(이태승 부장검사)는 이날 현 의원을 공직선거법 위반혐의 등과 관련한 피고발인 신분으로..
[공천헌금 파문] 새누리, 현영희·현기환 제명 결정새누리당은 6일 `4·11 총선' 공천헌금 파문의 당사자인 현영희 의원과 현기환 전 의원을 제명하기로 했다. 현영희 의원 제명안은 의원총회 3분의 2 이상의 찬성으로, 현기환 전 의원은 최고위 의결로 각각 확정되며 ..
'공천헌금 제공 의혹' 현영희 의원 검찰 출석4·11 총선 공천 과정에서 현기환 공천위원에게 공천헌금을 제공한 의혹을 받고 있는 새누리당 현영희 의원이 6일 오후 4시 부산지검에 출석했다. 부산지검 공안부(이태승 부장검사)는 이날 현 의원을 공직선거법 위반혐의..
박근혜 "공천헌금 의혹 사실이라면 중대범죄"새누리당의 유력한 대권주자인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6일 4·11총선 공천헌금 의혹과 관련해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결코 용납될 수 없는 중대범죄"라고 말했다. 박 전 위원장은 이날 낮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
새누리 `경선 보이콧' 파문 정상화… "비리확인땐 황대표가 책임져야"새누리당 4·11 총선 공천헌금 파문과 관련해 `박근혜 책임론'과 황우여 대표 사퇴를 주장하며 대선 경선 보이콧을 선언한 비박(非朴·비박근혜) 주자 3인이 6일부터 경선에 복귀, 남은 일정을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 대통령 "박태환·신아람·조준호 오심 개인적으론 못 받아들여"이명박 대통령은 6일 박태환, 신아람, 조준호에 대한 오심을 개인적으로는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또 "긴 동안 인내하며 고통을 견뎌왔고 최고의 기량을 발휘했지만, 그 꿈을 못다 이룬 선수들도 있지만 국민은 여러..
[공천헌금 파문] 박근혜 "후보사퇴 요구 적절하지 못해"새누리당의 유력한 대권주자인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5일 `4·11 총선 공천헌금 파문'과 관련해 공천비리가 사실로 드러나면 후보를 사퇴해야 한다는 비박(비박근혜) 주자들의 요구에 대해 부적절하다는 입장을 밝힌 ..
`김영환 고문' 유엔서 이르면 9월 논의될 수도중국 공안에 의한 북한 인권운동가 김영환씨 고문 문제가 이르면 다음 달 유엔의 실무그룹에서 논의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는 김영환 석방 대책위가 김씨가 구금 상태로 있던 지난 5월 유엔 인권이사회 관련 특별절..
[공천헌금 파문] 새누리 비박4인 "황우여 내일까지 사퇴 안하면 중대결심"… 경선 보이콧?새누리당 비박(非朴·비박근혜) 대선주자 4인은 3일 `4·11 총선' 공천헌금 파문과 관련해 황우여 현 대표의 사퇴를 촉구하면서 사실상 경선 연기를 촉구했다. 임태희 전 대통령실장과 김태호 의원, 안상수 전 인천시장..
[공천헌금 파문] 현기환·현영희 "검찰 자진출두"새누리당 4·11 총선 '공천헌금' 파문의 당사자인 현기환 전 의원과 현영희 의원은 3일 정확한 사실관계 규명을 위해 검찰에 자진 출두하겠다고 밝혔다. 친박(친박근혜)계 핵심이자 4·11 총선 공천 과정에서 공직후보..
[공천헌금 파문] 새누리, 현영희·현기환 당 윤리위 회부키로새누리당은 3일 `4·11 총선' 공천헌금 파문과 관련, 당사자인 현영희 의원과 현기환 전 의원을 당 윤리위에 회부키로 했다. 새누리당은 애초 사실 여부와 관계없이 대선 가도에 미칠 파장을 감안해 일단 현기환 전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