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홍일표 "공천헌금 의혹 사실이면 박근혜 입장표명할 것"

새누리당 홍일표 원내대변인은 3일 친박(친박근혜)계 핵심이자 4·11 총선 공천 당시 공직후보자추천위원이었던 현기환 전 의원이 현영희 의원으로부터 `비례대표로 공천해달라'는 청탁과 함께 3억원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

[공천헌금 파문] 현기환 "오늘 중 검찰 자진출두"

현영희 의원으로부터 `비례대표로 공천해달라'는 청탁과 함께 3억원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새누리당 `4·11 총선' 공천헌금 파문의 당사자인 현기환 전 의원은 3일 "오늘 중 부산에 내려가 검찰에 자진출두하겠다"고..

"동해·독도 표기오류 시정률 30%에도 못 미쳐"

동해·독도 관련 표기 오류 시정비율이 30%에 미치지 못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해외 정부기관 사이트나 각종 포털 등에서 지난 2년반 동안 정부가 찾아낸 동해·독도 관련 표기오류의 시정비율이 10건 중 3건에도 미치지..

이 대통령, 고영한 김신 김창석 대법관 공식임명

이명박 대통령은 2일 고영한·김신·김창석 대법관 후보자를 대법관직에 공식 임명했다. 이에 따라 이들 3명의 대법관 후보자는 앞으로 공식적으로 직무수행을 할 수 있게 됐다. 여름휴가 중인 이 대통령은 이날 정부가 제출..

軍, 이달 중순 독도방어 합동훈련 실시

일본 등 타국 선박의 독도 침범에 대한 저지능력을 키우기 위한 독도 방어훈련이 이달 중순 동해 울릉도와 독도 인근 해상에서 실시된다. 군 관계자는 "이달 중순 육·해·공군과 해양경찰이 참여하는 독도 방어 합동기동훈련..

새누리, 4·11총선 공천헌금 의혹 파문… 대선 악재될 듯

지난 4·11총선 공천 과정에서 새누리당 공천위원과 공천신청자 사이에 수억원대의 공천헌금이 오갔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정가에 파문이 일고 있다. 당시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이 `정치쇄신'과 `공천개혁'을 내세우며 4·..

중앙선관위, 4·11총선 공천헌금 검찰 수사 의뢰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11 총선에서 공천신청자로부터 거액의 공천헌금을 수수한 혐의로 새누리당 전 공직후보자추천위원 A씨를 최근 검찰에 수사의뢰했다고 2일 밝혔다. 또 선진통일당 주요 당직자 B씨와 현역 비례대표 의..

김종인 "안철수 성인인척 해… 곧 판명날 것"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 경선캠프의 김종인 공동선대위원장은 30일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 대해 "(안철수 원장이) 성인인 척하는 게 곧 판명이 날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김 선대위원장은 이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