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구 "의총 결과 관계없이 원내지도부 총사퇴"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는 13일 정두언 의원 체포동의안 부결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고 원내지도부가 총사퇴를 선언한 것과 관련, "의원총회에서 어떤 결론이 나더라도 돌아가지 않는다. 무조건 사퇴한다"며 사퇴 방침을 ..
검찰 "정두언 영장 재청구 결정된 바 없다"솔로몬저축은행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의혹을 받고 있는 새누리당 정두언(55) 의원이 임시 국회가 끝나는 즉시 검찰이 구속영장을 재청구하면 법원에 출두하겠다고 13일 밝힌 것과 관련, 검찰은 "아직 재청구 여부에 대해..
`신뢰정치' 타격 박근혜 "정두언, 직접 책임지고 해결해야"새누리당 유력 대권주자인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 `정두언 의원 체포동의안' 부결사태에 대해 "체포동의안은 당연히 통과됐어야 되는 것인데 반대 결과가 나온 것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리는 마음"..
정두언 "검찰 영장 다시 청구하면 바로 법원에 출두할 것"솔로몬저축은행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은 13일 자신에 대한 체포동의안 부결 사태에 따른 논란과 관련, "이번 임시국회가 끝나는 즉시 검찰이 영장을 다시 청구하면 바로 법원에 ..
'BBK 가짜편지' 전원 무혐의, 검찰 "신명씨가 지인 지시로 대필… 배후없다"2007년 대선 당시 김경준 기획입국설의 근거가 됐던 'BBK 가짜편지' 관련 의혹을 수사해온 검찰은 신명(51)씨가 지인의 지시를 받아 편지를 대필한 것일 뿐 편지작성의 배후는 없다는 결론을 내리고 수사를 종결했다..
김문수, 대선후보 경선 참여 "대선 승리 위한 것"김문수 경기지사는 12일 "대선승리를 위해 뛰겠다"며 새누리당 대선후보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경선 슬로건은 `마음껏! 대한민국: 마음껏 자유와 행복 누리는 나라'로 정했다. 이에 따라 새누리당 경선은 박근혜 ..
이한구 `정두언 구속수사·탈당' 요구… "이대론 대선 어렵다" 초강수대선 악재를 우려한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가 12일 정두언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 부결 사태를 놓고 소속 의원 전원의 대국민사과와 함께 정 의원의 `구속수사' 및 `탈당'을 요구하면서 파장이 일파만파로 확산되고 있..
새누리, 13일 의총 열고 이한구 재신임 여부 결정새누리당은 11일 정두언 의원의 체포동의안 부결에 책임을 지고 원내지도부가 총사퇴를 선언한 것과 관련, 13일 의원총회에서 이한구 원내대표에 대한 재신임 여부를 포함해 수습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아울러 체포동의안 ..
박근혜 "정두언 체포안 부결, 원내지도부 사퇴할 일 아니다"새누리당은 11일 정두언 의원의 체포동의안 부결에 책임을 지고 원내지도부가 총사퇴를 선언한 것과 관련, 유력 대선주자인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번 일은 원내지도부가 사퇴할 일이 아니다"라고 이 원내대표 측에 ..
김태호 대선출마 공식 선언… "낡은 정치와 싸우겠다"새누리당 김태호 의원이 11일 '낡은 정치의 세대교체'를 선언하며 대선출마를 공식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남산 안중근의사 기념관에서 "나라를 위해 희생한 분들이 분노하지 않는 나라, 아이 키우는 부모가 ..
정부, 공기업 감사 성과급 지급한도 상향 추진… `성과급 잔치' 수순?정부가 공기업 감사에게 주는 성과급의 지급한도를 기본연봉의 150%까지 늘리는 방안을 추진한다. 감사의 성과 유인을 높여 경영감시기능을 강화하겠다는 취지이지만 성과급 잔치 수순이 아니냐는 비판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새누리 원내지도부 총사퇴… 이한구 "채찍 들어달라"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원내지도부가 11일 정두언 의원 체포동의안이 국회 본회의 표결에서 부결된 데 대해 책임을 지고 전격 총사퇴했다. 이 원내대표는 부결 직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저는 ..
[정두언 체포안 부결] 박근혜, 대선가도 역풍 맞을 듯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11일 국회 본회의에서 부결됐다. 19대 국회 개원과 동시에 '특권포기'를 추진해온 새누리당은 '신뢰'에 큰 타격을 입게 됐다.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를 비롯한 원내지도부는..
법원 "정두언 사전구속영장 기각·각하 검토 중"법원은 11일 국회 본회의에서 정두언(55) 새누리당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부결됨에 따라 검찰이 정 의원에 대해 청구한 사전구속영장을 발부할 수 없게 됐다고 밝혔다. 서울중앙지법의 한 관계자는 이날 "헌법과 법률..
검찰 "정두언 체포동의안 부결 유감"검찰은 11일 국회 본회의에서 새누리당 정두언(55)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부결된 데 대해 "유감"이라고 공식 입장을 표명했다. 대검찰청은 이날 국회에서 부결 소식이 전해진 후 "정두언 의원 체포동의안이 부결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