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두언 체포동의안 부결·박주선은 가결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11일 국회 본회의에서 부결됐다. 이날 총 271명이 표결에 참석한 가운데 정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은 찬성 74표, 반대 156표, 기권 31표, 무효 10표로 부결됐다. ..
새누리, '경제민주화' 논의 본격 돌입새누리당은 10일 빠른 시일 내에 의원총회를 열어 신규 순환출자금지, 연기금 주주권 행사 등을 중심으로 해 경제민주화와 관련된 정책을 논의하기로 했다. 민주통합당이 경제민주화 관련 법안 입법에 본격적으로 나선 데다 ..
경제민주화 관련 `순환출자 금지' 대선 쟁점 급부상여야가 대선 핵심의제로 '경제민주화'를 제시한 가운데 가장 먼저 대기업 순환출자 금지 문제가 쟁점으로 급부상했다.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10일 대선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신규 순환출자를 규제하는 ..
박근혜 "재벌 신규순환출자 규제검토… 대기업 총수 사면 없어져야"10일 대권 도전을 선언한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재벌 신규순환출자 규제를 검토하고 대기업 총수에 대한 사면을 없애겠다고 밝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새누리당의 유력 대선주자인 박 전 위원장은 이날 오전 ..
이한구 "이 대통령, `친형 이상득 구속' 대국민 사과할 수도"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는 11일 이명박 대통령의 친형인 이상득 전 의원이 구속된 것과 관련, "이 대통령이 국민에게 뭔가 위로의 말씀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을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PBC..
이상득 구속수감… 헌정사상 첫 현직 대통령 친형 구속영업정지 저축은행 비리를 수사 중인 대검찰청 중앙수사부 산하 저축은행 비리 합동수사단(단장 최운식 부장검사)은 10일 저축은행 등으로부터 거액의 금품을 받은 혐의(정치자금법 위반 및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로 ..
나성린 "대기업 신규순환출자 금지 필요… 기존 것은 놔둬야"새누리당 나성린 정책위 부의장은 10일 재벌개혁 논의와 관련, 대기업의 신규 순환출자를 금지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기존 순환출자 해소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입장을 내비쳤다. 나 부의장은 이날 KBS ..
김외교 "한일협정 밀실처리 논란 죄송… 의견 수렴해 신중히 처리하겠다"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11일 국회 외교통상통일위 전체회의에 출석해 한일정보보호협정 밀실처리 논란과 관련, "국회와 국민 여러분의 의견수렴을 충분히 하지 못한 데 대해 재삼 죄송하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현..
김문수 12일 대권도전 선언새누리당 소속 김문수 경기지사가 12일 대권도전을 선언한다. 경선룰 미변경시 경선에 불출마하겠다는 입장을 바꾸고 경선참여로 선회한 것. 김 지사측은 11일 휴대전화 문자를 통해 "김 후보가 내일 오후 2시 새누리당 ..
검찰 출두 이상득, 계란 투척에 넥타이까지 잡히고 '봉변'솔로몬저축은행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10일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한 이명박 대통령의 형인 이상득(77) 새누리당 전 의원이 저축은행 사태 관련 피해자들로부터 계란 ..
정두언 "검찰 수사, 정치적 의도를 가진 물타기 표적수사"솔로몬저축은행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는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은 10일 자신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국회에 보고된 것과 관련, "검찰의 저에 대한 수사가 분명한 증거에 기초한 수사가 아니라 정치적 의도를 가..
박근혜 대선출마 선언 "국민행복 위해 모든 것 바치겠다"새누리당의 유력 대선주자인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10일 대선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박 전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국민 여러분의 아픔을 같이 나누고, 함께 해결하면서 국민 모두가 각..
김종인 "정몽준·이재오 경선불참 안타깝다… 경제민주화 논란은 정상적 과정"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 경선캠프의 김종인 공동선대위원장은 9일 정몽준 전 대표와 이재오 의원이 이날 당내 대선후보 경선에 불참하겠다고 공식 선언한 데 대해 "안타깝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오전 여의도 캠..
정몽준 경선 불출마 선언… "지지후보 고민할 것"새누리당 정몽준 전 대표가 9일 대선후보 경선 불참을 공식 선언했다. 정 전 대표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절대적인 지분을 가진 일인자를 중심으로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는 모습은 당내 민주주의가 파괴되고..
여야, 박주선·정두언 체포동의안 11일 본회의서 처리여야가 무소속 박주선 의원과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을 9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 보고하고 오는 11일 본회의를 열어 처리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