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상돈 `5·16쿠데타는 군사혁명' 발언 논란 확산

새누리당 `박근혜 경선캠프'의 정치발전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이상돈 전 비대위원이 5·16쿠데타를 `군사혁명'으로 표현한 것을 놓고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이 전 비대위원은 지난 6일 MBN `뉴스광장'과의 인터뷰에..

정몽준·이재오 오늘 경선불참 공식 선언할 듯

새누리당 비박(非朴ㆍ비박근혜) 대선주자 3인방 가운데 정몽준 전 대표와 이재오 의원이 9일 대선 경선불참 입장을 공식적으로 밝힐 것으로 알려졌다. 두 주자 측은 8일 경선 관련 기자회견을 공식 예고했다...

박근혜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많은 분들 와주세요"

새누리당의 유력 대권주자인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는 10일 2천명에서 최대 3천명 가량의 시민이 참석할 수 있는 영등포 타임스퀘어광장에서 오전 10시에 대선출마 선언을 하기로 한 가운데, 박 전 위원장은 6일..

새누리, `2000년 이후 불법사찰' 국정조사요구서 제출

새누리당이 5일 권성동 의원이 대표발의한 민간인 불법사찰 국정조사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했다. 새누리당 김기현 원내수석부대표는 6일 국회 의원총회에서 국정조사요구서 제출 사실을 전하면서 "김대중·노무현 등 전·현 정부와..

방사청, 차세대 전투기 기종평가 착수

북한 위협에 대응해 고성능 전투기 60대를 구매하는 차세대 전투기(F-X) 사업에 대한 기종 평가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최종 기종선정 시기와 관련, 방사청은 11월 중순을 목표시한으로 설정하고 있지만 연내 선..

정두언 솔로몬저축은행 금품수수 혐의 부인

영업정지 저축은행 비리를 수사 중인 저축은행 비리 합동수사단(단장 최운식 부장검사)은 5일 솔로몬저축은행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의혹을 받고 있는 새누리당 정두언(55) 의원을 소환, `참고인성 피혐의자' 신분으로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