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일 협정 논란] 조병제 외교부 대변인 사의

조병제 외교통상부 대변인이 4일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논란과 관련,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명했다.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밀실처리 논란이 불거진 이후 고위 공직자가 사의를 표명한 것은 조 대변인이 처음이다. 조 대변인..

박근혜, 10일 영등포 타임스퀘어광장서 대선출마선언

새누리당 유력 대선주자인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는 10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이상일 캠프 대변인은 5일 브리핑을 통해 박 전 위원장의 대선 출마선언 시간은 오전 10시며 장소는 영등포 타임스퀘어 광장..

검찰, 새누리당 당원명부 유출 6명 기소

새누리당 당원명부 유출 사건은 4·11 총선을 앞두고 당시 청년국장이던 새누리당 수석전문위원과 당원명부 서버접속 권한을 가진 조직국 직원이 개인영리 목적으로 저질렀으며, 이들은 문자발송업체 대표와 짜고 예비후보자들을..

정부, "일본 오키나와 해구까지 한국 대륙붕" 선언

정부가 사우디아라비아의 10배에 가까운 천연가스와 석유를 매장하고 있어 '아시아의 페르시안 걸프'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동중국해 대륙붕에 대한 영토화에 나섰다. 남한 면적의 20%에 달하는 제주도 남쪽 200해리 바깥..

정부, 국제사회에 '과학 연구목적' 포경개시 통보

우리나라가 지난 1986년 이래 금지해온 포경(捕鯨.고래잡이) 활동을 재개할 방침을 국제사회에 공식 통보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국제사회는 지난 1986년부터 협약에 따라 멸종 위기에 놓인 고래 12종에 대한 ..

새누리, '예산고갈' 무상보육에 예비비 6200억 투입추진

새누리당은 올해부터 시작된 0∼2세 영아에 대한 전면 무상보육이 예산 고갈로 중단 위기에 처한 것과 관련, 예비비 6200억원 투입하는 등 국고지원을 통해 해결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누리당 관..

'솔로몬저축은행 금품수수 의혹' 정두언 검찰 출두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이 5일 오전 솔로몬저축은행으로부터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참고인성 피혐의자'로 검찰에 출두했다. 정 의원은 2007년 대선 경선 직전 국무총리실 이모 실장의 주선으로 만난 솔로몬저축은행..

박근혜, 후보등록 당일인 10일 대선출마 선언할 듯

새누리당의 유력 대선주자인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대선 출마 선언일과 장소 등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경선후보 등록 당일인 10일 대선출마 선언이 유력한 것으로 보인다. 친박 핵심 관계자는 4일 "..

정부, 한일 상호군수지원협정 체결 완전 중단키로

정부는 현재 논의가 중단돼 있는 한·일 상호군수지원협정(ACSA) 체결 협의를 완전 중단하기로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한일 상호군수지원협정은 없던 일로 귀결될 전망이다. 정부의 한 고위 소식통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