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혜훈 "비박 3인 중 후보등록 하겠다는 분 있다"

친박(친박근혜)계 새누리당 이혜훈 최고위원은 20일 여권 잠룡인 비박(비박근혜) 3인이 오픈프라이머리로의 경선룰 변경을 요구하며 예비후보 등록을 거부하고 있는데 대해 "그 중 비공식적으로 후보 등록을 하겠다는 의사를..

이재오 "여성에게 위기관리능력 없다는 뜻 아냐"

대권도전에 나선 새누리당 이재오 의원은 20일 자신의 `여성 리더십 시기상조' 발언을 둘러싼 논란과 관련, "분단국의 위기관리능력이 꼭 남성에게만 있고 여성에게는 없다는 이런 뜻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이 의원의 발..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창립… 본격적 대권행보?

여권 잠룡 중 한 명인 정운찬 전 국무총리가 19일 `동반성장연구소'를 창립하며 사실상 본격적인 대권행보에 나섰다. 정 전 총리는 이날 오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열린 창립기념식에서 양극화 해소를 위한 ..

새누리, 무노동무임금 원칙 적용해 6월 세비 전액 반납

새누리당은 19일 `국회의원 특권포기' 6대 쇄신안의 핵심 사안인 `무노동무임금' 원칙을 이달부터 곧바로 적용하기로 하고 소속 의원 전원의 6월분 세비 전액을 반납하기로 했다. 국회의원이 세비를 단체로 전액 자진반납..

새누리 비박3인, 결혼·안보 등으로 '박근혜 때리기'

새누리당 대선후보 경선 룰을 놓고 친박(親朴·친박근혜)계와 비박(非朴·비박근혜)계가 첨예한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비박주자들이 결혼과 안보 문제 등을 테마로 해 잇따라 위험 수위의 발언을 통해 `박근혜 흔들기'에 ..

한-캐나다, 연내 FTA 협상 재개

한국과 캐나다는 18일(현지시각) 연내 양국 간 자유무역협정(FTA) 협상을 재개하기로 했다. 한-캐나다 양국 간 FTA 협상은 지난 2005년 시작됐다가 2008년 3월 쇠고기 수입 문제로 인해 중단됐었다. G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