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멕시코, 9월 이전 FTA 협상 재개… `원자력 협정'도 체결이명박 대통령과 펠리페 칼데론 멕시코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각) 9월 이전에 양국 간 자유무역협정(FTA) 협상을 재개하기로 했다. 한-멕시코 양국 간 FTA 실무협상은 지난 2007년 12월과 2008월 6월 2차..
권도엽 국토부 장관, 나이프 사우디 왕세제 조문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은 지난 16일 서거한 사우디아라비아의 나이프 빈 압둘아지즈 알 사우드 왕세제를 조문하기 위해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18~20일 사우디를 방문한다. 조문사절단은 권 장관 외에 박민우 국토부 건설..
한-멕시코, 전략적 동반자관계 심화·발전시켜 나가기로이명박 대통령과 펠리페 칼데론 멕시코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각) 정상회담을 갖고 올해 양국 간 수교 50주년을 맞아 `21세기 공동번영을 위한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더욱 심화·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G20(주요 ..
황우여 "최고위 중심으로 경선룰 의견수렴"… 비박3인과 충돌 불가피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18일 대선 경선룰 갈등과 관련, "최고위를 중심으로 해 이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수렴과 대선을 준비하는 분명한 과정을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친박계 최고위원들, "더는 못참아" 비박3인 비난새누리당 친박(친박근혜)계 최고위원들이 18일 `경선 룰' 개정 및 별도 논의기구 구성 요구하고 있는 정몽준 전 대표와 김문수 경기지사, 이재오 의원 등 비박(非朴·비박근혜) 3인들을 강력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이들..
새누리, 애국가 망언 이석기에 "태극기는 국기라 생각하나?"새누리당은 18일 애국가가 국가가 아니라고 망언에 가까운 발언을 한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게 태극기는 국기라고 생각하냐며 거센 공세를 펼쳤다. 국고 사기 논란이 일고 있는 이 의원이 대표로 있었던 CN커뮤니케이션과..
이 대통령 내외, 멕시코 로스카보스 도착… G20 정상회의 참석차이명박 대통령은 17일(이하 현지시각) 부인 김윤옥 여사와 함께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 참석차 회의가 열리는 멕시코 로스카보스에 도착했다. 이 대통령은 오는 19일까지 열리는 이번 G20 정상회의에서 유로존..
황우여 "후보등록 먼저" vs 비박3인 "경선룰 먼저"황우여 대표 등 새누리당 지도부와 정몽준 전 대표와 이재오 의원, 김문수 경기지사 등 비박(非朴·비박근혜)주자 3인의 대리인인 안효대 의원과 권택기·신지호 전 의원이 15일 서울 여의도 렉싱턴 호텔에서 경선 룰 조율..
황우여 "경선룰 논의기구 만들고 대선주자간 모임 주선"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15일 "대선후보 경선 룰 논의기구를 만들고 대선후보들 간 모임을 단계적으로 주선하겠다"고 말했다. 다만 "어떤 기구로 할지에 대해서는 좀 더 논의해야 하고 시간을 달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주한 미2사단, 한미연합부대로 개편 추진한국과 미국 군당국이 주한 미 2사단을 한미 연합부대로 개편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한미 군당국은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 전환에 따른 새로운 연합방위체제를 논의하는 과정에서 이 같은 주한미군 전력 재..
김황식 총리 "포괄수가제, 당초 계획대로 내달 추진"김황식 국무총리는 15일 다음 달 시행을 앞두고 있는 포괄수가제에 대해 "오해를 불식시키고 당초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말했다. 김 총리는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열린 제8차 서..
새누리 당원명부 유출 '대선 앞둔 대형악재', 야당 손에 들어가면…새누리당의 220만명에 이르는 당원명부가 당직자에 의해 외부로 유출된 사건이 발생, 당이 패닉상태에 빠졌다. 당 관계자들은 이번 사건에 대해 "있을 수 없는 엄청난 일이 벌어졌다"고 당혹해하고 있다. 서병수 사무총장..
새누리, 당원 명부유출 내부감찰 착수새누리당이 당직자에 의해 220만명에 이르는 당원 명부가 외부에 유출된 사건과 관련해 내부감찰에 착수했다. 황우여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렉싱턴호텔에서 비박(비박근혜) 3인 대리인들과 대선 경선룰 논의를 위해..
새누리, 민주 이중투표 의혹 철저한 진상규명 요구새누리당은 14일 민주통합당의 `6·9 전당대회' 과정에서 불거진 `이중투표' 의혹과 관련, "민주당은 정치권에 대한 국민의 신뢰회복 및 부정경선에 대한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철저한 진상 규명은 물론 제도 보..
여야, 국회 개원 협상 입장차만 재확인여야는 14일 오후 국회에서 원내수석부대표 회동을 갖고 19대 국회 개원 협상에 나섰지만 양측의 입장차만 재확인한 채 별다른 소득 없이 헤어졌다. 새누리당 김기현, 민주통합당 박기춘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