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정부 "유엔 북한제재안 결의 채택 환영"

정부는 8일 북한의 3차 핵실험에 대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7일(현지시간) 만장일치로 대북제재 결의안(2094호)를 채택한 것을 환영했다. 조태영 외교통상부 대변인은 이날 성명에서 "정부는 안보리가 2094호..

軍 "북한, 이달 중 단거리 미사일 발사 가능성 커"

북한이 최근 동·서해에 선박과 항공기 항행금지구역을 설정한 것과 관련, 군 당국은 사정 120㎞의 KN-02 등 단거리 미사일을 발사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분석했다. 군 관계자는 7일 "북한이 설정한 항행금지구..

북한 "제2의 조선전쟁 피하기 어렵다"

북한이 7일 또다시 선제 핵 공격 의지를 드러내며 전쟁도 불사하겠다는 위협성 성명을 내놨다. 북한은 이날 외무성 대변인 성명을 발표하고 "제2의 조선전쟁을 피하기 힘들게 됐다"며 "침략자들의 본거지들에 대한 핵..

김재원, 담뱃값 2000원 인상 법안 발의

김재원 새누리당 의원은 6일 담뱃값을 2000원 인상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는 '지방세법 일부개정법률안'과 '국민건강증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개정안은 담뱃값 인상액 중 건강증진기금의 비율을 대..

안전행정부에 재난안전 총괄 '안전관리본부' 신설

안전행정부가 '재난안전관리 총괄부처'로서의 위상에 걸맞게 장관 직속으로 재난안전을 총괄하는 안전관리본부를 신설한다. 또 정부 조직개편을 맡는 '파워부서'인 조직실은 '창조정부전략실'로 이름을 바꾸어 확대개편하는..

박재완 "종교인 과세 이른 시일 내 추진"

정부가 종교인 과세에 대한 의지를 재확인했다.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47회 납세자의 날 행사에서 "종교인에 대한 소득세 과세를 충분한 협의를 거쳐 이른 시일 안에 ..

김종훈 내정자직 전격 사퇴 선언… 정치권에 실망

김종훈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내정자는 4일 "이제 조국을 위해 헌신하려 했던 마음을 접으려 한다"며 내정자직 사퇴를 전격 선언했다. 김 내정자의 전격적인 사퇴 선언에는 자신에 대한 야권측의 공세와 함께 정치권에 ..

새누리, 새 정부에 '공공요금 추가인상 억제' 주문

새누리당은 26일 새 정부 출범에 맞춰 정부 측에 공공요금의 추가인상 억제를 주문했다. 당 민생경제종합상황실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어제 서민물가 관련 회의를 열어 '정부 교체에 따른 과도기에 편승해 여러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