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정몽준·이재오·김문수, 경선무산 가능성 경고

새누리당 비박(非朴ㆍ비박근혜) 잠룡 3인은 8일 당 지도부가 `경선 룰' 협상을 위한 경선준비위원회 절차 없이 곧바로 경선관리위원회를 출범시키기로 한 데 대해 노골적인 박근혜 밀어주기라며 강력 반발하고 `경선무산' ..

이상돈 "국회의원 일일이 사상검증하는 것은 무리"

새누리당 이상돈 전 비상대책위원은 8일 최근 `종북' 국회의원 논란 등과 관련, "국회의원을 상대로 일일이 사상검증을 하겠다는 것은 굉장히 무리고 설득력이 없다"고 말했다. 이 전 비대위원은 이날 MBC라디오 '손석..

이재오 "다른 대권후보와 정책·생각 같으면 연대 가능"

대권도전에 나선 새누리당 이재오 의원은 4일 "다른 대권후보와 정책과 생각이 같으면 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민심대장정 중 울산을 방문한 이 의원은 이날 새누리당 울산시당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정몽준 의원 등..

새누리 "외통위나 국방위 위원장 민주에 넘길 용의 있다"

새누리당은 19대 국회 상임위원회 배분 협상과 관련, 전통적으로 여당이 위원장직을 맡아 왔던 외교통상통일위원회나 국방위원회의 위원장직을 야당에 넘기는 방안을 민주통합당에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누리당 김기현 원내..

정몽준 "우리도 핵무기 보유 능력 갖춰야"

대권도전에 나선 새누리당 정몽준 전 대표는 3일 북한이 최근 개정 헌법에 '핵보유국'이라고 명기한 것과 관련, "미국에 의존하는 핵전략을 넘어 우리도 (자체적으로) 핵무기 보유 능력을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이는 ..

박근혜 "이석기·김재연 자진 사퇴 안 하면 제명"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비례대표 부정경선과 `종북주사파' 논란에 휩싸인 통합진보당 이석기·김재연 의원에 대해 `자진 사퇴하지 않으면 국회가 제명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전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

'친박계' 강창희, 19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 선출

6선의 친박(박근혜)계 핵심인 새누리당 강창희 의원(대전 중구)이 1일 19대 국회 전반기 2년간 입법부를 이끌 국회의장 후보로 지명됐다. 강 의원은 이날 의원총회에서 열린 후보자 선출 투표에서 총 136표 가운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