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김문수·김두관 지사직 유지하면서 경선참여 가능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2일 공직선거법 제57조가 공무원 등의 당내경선 참여를 금지하고 있지만 지방자치단체장이 정당의 당내 경선에 입후보하는 경우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선관위 관계자는 "공직선거법상 자치단..

청와대, `미래저축은행 연루의혹' 행정관 대기발령

청와대는 21일 김찬경(56·구속기소) 미래저축은행 회장이 김모 청와대 선임행정관의 부탁에 따라 그의 형에게 100억 원대 부당이익을 챙겨줬다는 의혹과 관련, 김 선임행정관을 대기발령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

선진당 탈당 이회창, 안철수와 손잡고 신당창당?

이회창 전 자유선진당 대표가 20일 전격 탈당을 선언하면서 “절대 정계 은퇴는 아니다”라고 선을 긋자 ‘12·19 대통령 선거’ 출마의 여지를 둔 것이라는 분석 속에 이 전 대표의 향후 행보와 관련해 갖가지 예측이 ..

이회창, '자유' 찾아 새누리 박근혜에게로?

자유선진당 이회창 전 대표가 20일 선진당을 전격 탈당했다. 2008년 자신이 주도해서 만든 당을 4년여 만에 스스로 박차고 나온 것이어서 이 전 대표의 앞으로의 행보와 선진당의 미래가 어떻게 될 지 주목되고 있다...

새누리, 정책위부의장·원내부대표단 임명

새누리당은 21일 당 정책위 부의장단과 원내대표단을 임명했다. 국회 상임위 및 정부·여당과 주요 정책을 조율하는 자리인 정책위 부의장단은 정문헌(외교통상·국방 담당) 권성동(법사·행정안전) 나성린(정무·기획재정) 조..

이한구, 원색적 표현 `노무현 모욕글' 리트윗 '논란'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가 원색적인 표현의 글을 포함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를 비하하는 내용의 트위터 글을 재전송했다가 20일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 원내대표는 전날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서 "이석기 통..

임태희, 국회의원 제명규정 완화·국민소환제 도입 건의

대권도전에 나선 임태희 전 대통령실장은 17일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부정하거나, 부정으로 당선된 사람을 실질적인 제도로 배제할 수 있어야 한다"며 국회의원 제명규정 완화와 국민소환제 도입을 건의했다. 임 전 실장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