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여야 개원협상 시작… 6월5일 개원 노력키로

여야는 17일 국회법에 따라 19대 국회를 오는 6월 5일 개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그러나 쟁점인 원구성 및 국무총리실의 민간인 불법사찰 문제에 대해서는 접점을 찾지 못해 18일 오전 다시 회동하기로 했다..

이한구 "6월5일 개원식… 상임위 증설 못해"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는 16일 19대 국회 개원에 대해 "국회법에 따른 개원을 하겠다. 6월5일 개원식을 하겠다"며 "이를 위해 새누리당은 이르면 다음주 국회의장단을 선출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당..

이혜훈 "재벌 부당·내부거래 차단 위해 강력조치할 것"

5·15 전당대회를 통해 지도부에 입성한 새누리당 이혜훈 최고위원은 17일 경제민주화와 관련, "재벌의 부당·내부 거래에 대해 처벌을 강화하고 징벌적 제도나 직접소송제를 도입해 감히 그런 일을 하지 못하도록 강력한 ..

정몽준 "오픈프라이머리 당 차원서 긍정적인 검토있길"

대권도전에 나선 새누리당 정몽준 전 대표는 16일 오픈프라이머리(완전국민경선제) 논란과 관련, "당 차원에서 긍정적인 검토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 전 대표는 이날 새누리당 대전시당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

정우택 "오픈프라이머리 논의 공식화하는 것 문제 있어"

친박(친박근혜)계 3선인 새누리당 정우택 최고위원은 16일 친이(친이명박)계인 심재철 최고위원이 완전국민경선제(오픈프라이머리)에 대한 실무적 검토를 요구한 데 대해 "지도부가 공식적으로 실무검토를 시키고 공식화하는 ..

황우여 "대선 경선 엄정중립 입장 취하겠다"

새누리당 황우여 신임 대표는 15일 대선 경선 관리와 관련, 계파없이 공정한 경선을 치르는데 중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전당대회에서 대표로 선출된 뒤 기자회견에서 "저는 지난..

이 대통령, 중국·미얀마 순방 마치고 귀국

이명박 대통령은 15일 중국, 미얀마 순방을 마치고 전용기편으로 서울공항에 도착했다. 이 대통령은 13∼14일 `제5차 한·중·일 정상회의'에 참석해 연내 3국간 자유무역협정(FTA) 협상을 개시하기로 합의하고,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