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정홍원 총리에 임명장 "경제부흥·국민행복·문화융성 노력해달라"박근혜 대통령은 26일 정홍원 신임 국무총리에게 전날 자신이 취임사에서 밝힌 국정운영 목표인 경제부흥과 국민행복, 문화융성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고 윤창중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박 대..
새 정부 출범 후 첫 '한중 6자수석' 회동박근혜 정부 출범 이후 첫 한국과 중국의 북핵 6자회담 수석대표간 회동이 27일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다. 임성남 외교통상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이날 오전 1박2일 일정으로 중국으로 출국, 우다웨이 한반도사무..
정홍원 총리 취임… 책임총리제 실현·복지정책 주도 관심정홍원 국무총리 후보자가 26일 박근혜 정부의 첫번째 국무총리로 임명된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이 후보시절 총리의 헌법상 권한을 보장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어 실제로 '책임총리제'가 실현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정 총리 "복지·고용서비스 수요자 중심 전환… 일자리가 최대 복지"정홍원 신임 국무총리는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공급자 중심으로 이뤄져 온 고용과 복지서비스를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으로 전환하겠다"면서 "이를 위해 복지서비스가 생애주기별로, 생활영역별로 정교하게 이..
박 대통령, 정홍원 총리 임명장 수여박근혜 대통령은 26일 오후 5시 청와대에서 정홍원 국무총리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했다. 앞서 국회는 본회의를 열어 정 총리에 대한 임명동의안을 통과시켰다. 임명장 수여식에는 정 총리 내외와 허태열 비서실장..
정홍원 총리 임명동의안 국회 통과… 찬성률 72.4%국회는 26일 오후 본회의를 열어 '박근혜 정부'의 초대 국무총리로 지명된 정홍원 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을 처리했다. 정 총리 임명동의안은 272명이 무기명 표결에 참여한 가운데 찬성 197표, 반대 6..
박 대통령 "국공립 어린이집·비정규직·사회적 약자 문제 해결 최선" 약속박근혜 대통령은 25일 임기 내 국공립 어린이집 문제, 비정규직 정규직화, 사회적 약자에 대한 서비스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취임식 직후 광화..
박근혜 대통령 취임 "국민행복·창조경제 새 시대 열겠다"박근혜 대통령은 25일 오전 11시 국회의사당에서 국내외 귀빈과 일반국민 등 7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임기 5년의 제18대 대통령에 공식 취임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희망의 새 시대를 열겠습니다..
박 대통령, 삼성동 사저 떠나면서… "좋은 대통령 되겠다"박근혜 대통령은 25일 "여러분의 고마운 마음을 간직하고 좋은 대통령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 국회에서 열리는 제18대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하기 위해 삼성동 사저를 떠..
박 대통령, 청와대 남녀 대변인에 윤창중·김행 내정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24일 청와대 초대 대변인에 윤창중 대통령직인수위 대변인과 김행 소셜네트워크 뉴스서비스 위키트리 부회장을 내정했다. 최상화 춘추관장 내정자는 이날 인수위 업무와의 연속성과 전문성 등을 고..
박 대통령, 첫 업무로 안보점검… 합참의장과 핫라인 통화박근혜 대통령은 25일 0시를 기해 제18대 대통령으로서의 업무를 시작했다. 박 대통령의 첫 업무는 우리 군의 안보상황 점검이었다. 박 대통령은 삼성동 사저에서 0시 정각 합동참모본부에 핫라인을 통해 정승..
이 대통령, 주민 환영 속 논현동 사저로 '귀향'이명박 대통령이 24일 오후 주민의 환영을 받으며 서울 강남구 논현동 사저 앞에서 평범한 시민으로 돌아가며 "위대한 국민을 위해 일한 대통령으로서 스스로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 대통령의 귀갓..
박근혜 25일 0시 '보신각 타종행사'… 대통령 임기 공식 시작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대통령 공식임기 시작을 알리는 타종 행사가 25일 0시에 서울 종로 보신각에서 열린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21일 보도자료를 내고 "박 당선인의 임기시작에 맞춰 18대 대통령을 상징하는 ..
군복무 기간 18개월 단축 중장기 과제… 실현 여부 불투명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군복무 기간 21개월→18개월 단축' 공약이 중장기 과제로 넘어갔다. 대통령직인수위는 21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공동기자회견장에서 발표한 새 정부 국정과제에서 "단축을..
이 대통령, 임기 마지막까지 일한다… 청와대 직원들도 정권인수인계 위해 근무이명박 대통령은 청와대 참모들에게 임기 마지막 날인 24일까지 '국정 공백'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해달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25일 0시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에게 정권을 넘겨줄 때까지 계속해서 일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