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문대성 "정세균 의원의 논문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석사 및 박사학위 논문 표절 의혹을 받고 있는 새누리당 문대성(부산 사하갑) 당선자가 18일 "그 분(민주통합당 정세균 의원)이 (책임지는 행동을) 한다면 저도 (책임지는 것을) 아주 신중하게 고려하겠다"고 밝혔다...

문대성 "논문 표절 아니다… 탈당 안해"

석사 및 박사학위 논문 표절 의혹을 받고 있는 새누리당 문대성(부산 사하갑) 당선자가 18일 논문 표절 사실을 부인하면서 탈당하지 않고 국민대의 표절 여부 심사결과를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문 당선자는 이날 국회에서 ..

최완식 함양군수 선거법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

경남경찰청은 지난해 10월26일 치러진 함양군수 재선거와 관련, 금품살포에 관여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최완식 함양군수를 불구속 입건하고 검찰에 송치했다고 18일 밝혔다. 경찰은 또 함양군수 재선거 과정에서 돈을..

'제수 성추문 논란' 김형태 당선자, 결국 새누리 탈당

제수씨 성추행 문제로 논란을 일으켜 탈당 압박을 받은 새누리당 김형태 국회의원 당선자(경북 포항 남·울릉)가 18일 결국 탈당했다. 김 당선자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본인의 불행한 가정사로 인해 발생한 일로 더이상..

정부 "신속하고 단호한 유엔 안보리 의장성명 지지"

정부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16일 북한이 '실용위성'이라고 주장한 사실상 장거리 미사일 '광명성 3호' 발사에 대해 신속하고 단호한 의장성명을 이사국 만장일치로 채택한 것에 대해 "평가하고 지지한다"고 밝혔다. 조..

이 대통령 "북한 핵·미사일 위협, 더 큰 위험 자초"

이명박 대통령은 16일 "북한은 미사일 발사를 강행함으로써 국제사회로부터 또다시 고립을 자초하고 있다"면서 "핵과 미사일로 세계를 위협하고 체제결속을 도모한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오히려 스스로를 더 큰 위험에 빠뜨리..

새누리, 5월 중순 이전 전당대회 개최

새누리당은 5월 중순 이전까지 새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를 개최하기로 하는 한편, 금주 중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당 비상대책위원회는 16일 여의도 당사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이 같이 결정했다고 황영철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