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북한, 장거리 로켓 '점화연료' 아직 주입 안해"

북한이 지난 11일 광명성 3호 위성을 탑재한 장거리 로켓 '은하' 3호에 연료 주입작업을 마쳤으나 '점화용 연료'(일명 시동연료)는 12일 현재 아직 넣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동연료는 발사 버튼을 누른 순간 ..

19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에 강창희 거론

4·11 총선을 통해 19대 국회 구성이 완료되면서 국회의장을 누가 맡을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입법기관 수장인 국회의장은 국가 권력서열 2위이자 `여의도 권력'의 최고봉으로, 국회법상 원내 제1당에서 맡는 것으로..

심대평, 총선 패배 책임지고 선진당 대표직 사퇴

자유선진당 심대평 대표는 12일 4·11 총선 패배에 대한 책임을 지고 당 대표직에서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심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총선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당 대표인 저에게..

박근혜 "약속 반드시 실천… 새롭게 다시 시작하겠다"

새누리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또 다시 과거의 구태로 돌아간다면 역사의 죄인이 될 것이라는 각오로 새롭게 다시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충청과 강원에서의 선전을 바탕으로 단독과반을 차지하며 4·11 총선을 ..

북한, 김정은 노동당 1비서 추대… 사실상 1인자

북한이 김정은을 노동당 1비서로 추대했다. 조선중앙통신은 북한 노동당이 제19대 총선일인 11일 평양에서 제4차 당대표자회를 열고 김정은 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을 당 제1비서로 추대했다고 전했다...

홍준표, 정계은퇴 선언… "30년 공직생활 마감"

4ㆍ11 총선에서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동대문을에 출마한 새누리당 홍준표 의원이 11일 투표종료 후 발표된 방송3사 출구조사에서 상대인 민주통합당 민병두 후보에게 크게 뒤지는 것으로 발표되자 트위터에 글을 올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