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베트남, `북한 장거리 로켓' 안보리 결의 준수 촉구

한국과 베트남 정상은 28일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 계획 발표에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면서 북한이 유엔 안보리 결의를 진지하게 준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명박 대통령과 응웬 떤 중 베트남 총리는 이날 청와대에서 오..

한-조지아 정상, 경제·통상·개발협력 강화 합의

이명박 대통령은 29일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한 미하일 사카슈빌리 조지아 대통령과 청와대에서 정상회담을 열고 양국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대통령과 사카슈빌리 대통령은 특히 올해 양국 수..

한-EU 정상, `북한 장거리 로켓 발사·핵무기' 포기 촉구

한국과 유럽연합(EU) 정상은 28일 북한에 장거리 로켓 발사를 자제하고 모든 핵무기와 현존하는 핵 프로그램을 포기함으로써 국제적 의무를 준수할 것을 촉구했다. 이명박 대통령와 헤르만 반롬푀이 EU 정상회의 상임의장..

[4·11 총선 선거운동 개시 D-1] 여야, 색깔론 공방 가열

4·11 총선 선거운동 개시를 하루 앞둔 28일 여야는 상대에 대한 비판 수위를 높이며 대대적인 여론전에 나섰다. 특히 새누리당은 민주통합당과 연대한 통합진보당의 정체성을 집중적으로 공격하며 야권 전반에 대한 비판에..

한-호주 "북한 장거리 로켓 발사 계획 철회해야"

이명박 대통령과 줄리아 길라드 호주 총리는 27일 북한에 장거리 로켓 발사 계획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 대통령과 길라드 총리는 이날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행사장인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양자 정상회담을 열..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서울 코뮈니케' 채택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가 27일 `서울 코뮈니케'를 채택하고 폐막한다. 정부 당국자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고 있는 이번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에서 53개국 정상 또는 정상급 수석대표와 4개 국제기구 수장들..

李대통령 "핵테러 방지 위해 국제협력·공조 필요"

이명박 대통령은 2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2차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개막사를 통해 "테러에는 국경이 없으며 핵테러의 피해는 어느 한 나라에만 한정되지 않기 때문에 국제협력과 공조가 필요하다"며 "서울 ..

후진타오 "위안화 대폭 절상해도 미국 문제 해결 못해"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참석차 방한 중인 후진타오 중국 국가주석이 26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서울에서 가진 회담에서 "중국이 위안화를 대폭 절상해도 미국의 문제가 풀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중국 외교부가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