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박세일, 2일 총선 지역구 출마 선언… 서초갑 나올듯

국민생각 박세일 대표가 2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4.11 총선 지역구 출마를 선언한다. 국민생각은 1일 보도자료를 통해 박 대표가 기자회견에서 총선 출마지역, 총선 정국 구상 등을 함께 밝힐 것이라..

이상득 "프라임저축은행 수억원대 금품수수 사실무근"

새누리당 이상득 의원은 29일 자신이 영업정지된 프라임저축은행으로부터 영업정지를 막아달라는 로비청탁과 함께 수억원대의 금품을 수수했다는 언론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저..

박근혜 "공천위 결정에 '이래라 저래라' 할 수 없어"

새누리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29일 당 공직자추천위가 친이(친이명박)계 좌장인 이재오 의원을 포함한 1차 공천자 명단을 발표해 논란이 이는데 대해 "공천위 결정사항이라 자의적으로 이래라 저래라 할 수 없는 부분"..

李대통령 논현동 사저 경호 강화 위해 조만간 재건축

이명박 대통령이 퇴임 후 사저로 사용할 논현동 자택이 경호 강화를 위해 조만간 재건축될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의 한 핵심 참모는 29일 "현재 논현동 자택의 주변 부지를 매입하지 못해 경호에 취약한 것으로 안다"며 ..

민주, 송호창·이학영·백혜련 전략공천

민주통합당은 28일 경기 과천·의왕에 송호창 변호사, 군포에 이학영 전 YMCA 사무처장, 안산 단원에 백혜련 변호사를 전략공천하기로 했다. 당 관계자는 "어제 심야까지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 같은 전략공천안을 확정..

李대통령 "의석수 이렇게 늘려가면 큰일"

이명박 대통령은 28일 국회가 19대 총선에서 의석수를 현행 299석에서 300명으로 늘린 것과 관련해 "국회가 의석수를 이렇게 늘려가면 큰일 아니냐"면서 국회의원 증원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

정부, 이란산 원유 15~20% 감축계획 제시

정부가 지난 22일(현지시간) 워싱턴에서 열린 이란제재 관련 한미 양자협의에서 미국측에 이란산 원유수입을 15~20% 정도 감축하는 방안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당국자는 27일 "세계 석유시장 동향과 국내 ..

국회 정개특위, 국회의원 299명→300명 증원 의결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는 27일 전체회의를 열고 4·11 총선에 한해 의석수를 현행 299석에서 300석으로 1석 늘리는 내용의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의결했다. 이번 의결에 따라 전체 지역구 수는 245석에서 246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