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대기업 증세' 문제 여야 총선 쟁점으로 부상4·11 총선을 앞두고 복지재원 확충을 위한 부자·대기업 증세 문제가 여야 정책 대결의 화두로 등장하고 있다. 현재 여야는 세제 개혁이 필요하다는 점에서는 의견이 일치하고 있지만 그 범위와 폭을 놓고 현격한 입장차를..
윤여준 "김영삼~이명박, 성공한 대통령 평가 힘들어"'보수의 제갈량, '한나라당 책사' 등으로 불리는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이 23일 서울 플라자호텔 메이플홀에서 한국경제연구원(원장 최병일, 이하 한경연 www.keri.org) 주최로 열린 포럼에서 강연한 '공공성을..
민주 2차 공천 키워드, 현역·486·친노·전직의원·여성민주통합당이 24일 2차로 발표한 4ㆍ11 총선 선거구 74곳의 공천심사 결과, 현역의원들이 있는 지역구 30곳 중 27명이 재공천을 받고 3곳만 경선지역에 포함되는 등 현역의원의 초강세가 두드러졌다. 이는 현역 재..
국회 외통위, 탈북자 강제북송중단 촉구 결의안 채택중국 공안당국에 체포된 탈북자 34명이 강제북송될 위기에 처한 가운데,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는 24일 전체회의를 열고 북한이탈주민(탈북자) 강제북송중단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결의안은 내주 초 열릴 본회의에서 통..
李대통령, 총학 소속 대학생 초청해 `쓴소리' 듣는다이명박 대통령이 전국 총학생회 소속 대학생들의 `쓴소리'를 듣는다. 이 대통령은 25일 전국 70∼80개 대학의 총학생회 소속 간부진 150여명을 청와대로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24일 이..
박원순 "강용석 등 모두 용서하겠다… 시민이 심판할 것"박원순 서울시장이 23일 아들 주신씨의 병역 비리 의혹을 제기한 강용석 의원과 의혹을 확대·재생산한 모든 이들을 용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 시장은 이날 서소문청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진실이 백일하에 드러났다. ..
박원순 민주통합당 입당… "국민이 국회·대통령 바꿀 것"박원순 서울시장이 23일 민주통합당에 입당했다. 박 시장은 "국민이 국회를 바꾸고, 국민이 대통령을 바꿀 것"이라며 야권 통합과 정치 변화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박 시장은 23일 입당 소회를 밝히는 글에서 ..
박원순 아들 허리디스크 사실 판명… 강용석 의원직 사퇴무소속 강용석 의원은 22일 자신이 제기한 박원순 서울시장 아들의 병역기피 의혹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짐에 따라 의원직을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약속대로 의원직을 ..
강용석 오후 4시 기자회견… 의원직 사퇴할 듯무소속 강용석 의원은 자신이 제기한 박원순 서울시장 아들의 병역기피 의혹이 세브란스병원 의료진에 의해 사실이 아닌 것으로 공식적으로 밝혀짐에 따라 의원직 사퇴 입장을 표명할 것으로 22일 알려졌다. 강 의원은 이날 ..
세브란스 의료진 "박원순 아들 MRI, 본인 것 맞다"무소속 강용석 의해 제기된 '병역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박원순 시장 아들이 병무청에 제출한 MRI(자기공명영상진단)가 본인 것이 맞다는 검사 결과가 나왔다. 박 시장 아들 주신씨가 22일 세브란스병원에서 MRI 촬..
李대통령, 한미FTA·제주해군기지 야권 '말바꾸기' 비판이명박 대통령은 22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제주 해군기지 건설 등에 대해 "(전 정권이 이를 추진한 것은) 국가미래와 경제발전·안보를 위해 올바른 결정이었다"면서 민주통합당 등 야권의 `말 바꾸기' 행태에 대..
李대통령 "`제2의 중동붐'… 차기 정부서 성과 나올 것"이 대통령은 22일 '제2의 중동 붐'과 관련해 "건설 분야에서 올해 안으로 해야 할 일이 많다"면서 "다음 정부에서 본격적으로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취..
李대통령 "야권 인사, FTA·제주기지 입장변경 안타깝다"이명박 대통령은 22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과 제주 해군기지 건설 등에 대한 민주통합당 등 야권의 반대에 대해 "지금 반대하는 분들 대부분이 그때(전임 정부 때) 그 두 가지 사항을 매우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
李대통령 "중국, 탈북자 국제규범 따라 처리해야"이명박 대통령은 22일 "중국 정부는 탈북자가 범죄자가 아닌 이상 국제규범에 의해 처리하는 것이 옳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취임 4주년 특별기자회견'에서 중국의 탈북자 강제 ..
李대통령 "정부·기업·국민 노력으로 금융위기 극복"이명박 대통령은 22일 "정부와 기업ㆍ근로자ㆍ국민 모두가 힘을 합친 덕분에 2008년 금융위기를 성공적으로 탈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취임 4주년 특별기자회견' 모두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