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정의화 국회부의장, G20 국회의장 회의 참석

정의화 국회부의장이 오는 24∼26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는 `제3차 주요 20개국(G20) 국회의장 회의'에 사의를 표명한 박희태 국회의장의 `직무대리' 자격으로 참석한다. 정 부의장실 관계자는 21일 "..

박근혜 "안철수, 같이 할 수 있으면 좋다고 생각"

새누리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20일 야권의 유력 대선후보 중 한 명인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 대해 "같이 할 수 있으면 좋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방송기자..

李대통령 "'제2의 중동 붐' 타고 세계 진출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20일 "'제2의 중동 붐'이 일면서 우리에게 또다시 기회가 오고 있다"면서 "이제 중동 붐을 타고 우리 젊은이들이 세계로 나갈 좋은 기회를 맞이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제8..

새누리, '전월세 급등지역' 가격상한제 추진

새누리당이 전세 또는 월세 가격이 크게 오른 지역에 대해 가격 인상폭을 제한하는 이른바 `가격 상한제' 도입을 추진중이다. 당 총선공약개발단 관계자는 12일 "주거복지 차원에서는 무엇보다 전ㆍ월세 시장 안정이 중요하..

李 대통령, 저축은행 특별법 입법에 제동

이명박 대통령은 13일 "저축은행 구제 특별법 등 불합리한 법안에 대해서는 입법 단계부터 각 부처가 적극 대처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 회의를 주재하며 '포퓰리즘'(인기영합주의)이..

새누리, 당명으로 최종 확정… 복지와 일자리 정책 중심

한나라당의 새 당명이 새누리당으로 최종 확정됐다. 새누리당은 13일 전당대회 수임기구인 전국위원회를 열고 당명 개정안에 관한 당헌ㆍ당규 개정안과 복지와 일자리 정책을 최우선 순위에 두는 새 정강ㆍ정책 개정안을 의결했..

"안철수, 안철수연구소 지분전체 기부하려 했다"

안철수연구소 보유 지분 가운데 절반을 사회에 환원한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원래는 지분 전체를 기부하려 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안 원장측 핵심관계자는 12일 "안 원장은 재산의 사회 환원을 고민하면서 보..

한-사우디, 경제 넘어 전 분야로 교류협력 확대키로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는 8일(현지시간) 수교 50주년을 맞아 양국간 전통적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경제를 넘어 국방ㆍ보건ㆍ의료ㆍ정보기술(IT)ㆍ첨단기술 등을 비롯한 전 분야로 협력을 확대해나가기로 했다. 사우디를 공..

李대통령, 사우디에 비상시 안정적 원유공급 요청

사우디아라비아를 공식 방문 중인 이명박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미국의 이란 제재와 관련한 비상 시 한국에 안정적인 원유공급을 해줄 것을 사우디 측에 공식 요청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수도 리야드 영빈관에서 알리 빈..

안철수, 기부주식 86만주 매각·100만주 현물기부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은 7일 안철수연구소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안철수재단'(가칭)에 출연할 주식 186만주 중 86만주는 매각 후 현금으로, 100만주는 현물로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 원장..

안철수 "발전적 역할할 수 있다면 정치 참여할 수도"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정치에 참여할 수도 있다는 뜻을 내비쳤다. 안 원장은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가진 `안철수재단'(가칭) 설립 기자회견에서 향후 행보를 묻는 질문에 "우리 사회의 발전적 변화에 어떤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