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외교부, 기업공시 1시간 전에 `CNK 보도자료' 배포

외교통상부가 상장사인 CNK인터내셔널의 카메룬 다이아몬드 광산 개발권 획득 공시에 앞서 `CNK 보도자료'를 배포한 것으로 드러났다. 게다가 회사측의 공시에는 추정매장량이 빠져 있어 CNK 주식에 투자했다가 손해를 ..

박영준 "CNK 보도자료 작성·배포에 관여 안했다" 주장

박영준 전 국무총리실 국무차장은 27일 `CNK인터내셔널 주가조작 의혹'을 야기한 외교통상부 보도자료 작성에 자신이 협의한 정황이 있다는 전날 감사원 발표에 대해 "관여한 바가 전혀 없다"며 강력히 부인했다. 연합뉴..

김은석 "CNK 감사결과 수용 못해" 강력 반발

CNK인터내셔널 주가조작 의혹에 연루된 김은석 외교통상부 에너지자원대사는 26일 감사원이 발표한 CNK주가조작 관련 감사결과에 대해 "수용할 수 없다"고 밝혔다. 김 대사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다이아몬드..

외교부, CNK 보도자료 슬그머니 삭제 '비판 고조'

외교통상부가 CNK인터내셔널 주가조작 의혹 사건의 발단이 된 카메론 다이아몬드 관련 보도자료를 홈페이지에서 슬그머니 삭제한 것으로 드러나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26일 현재 외교통상부 홈페이지에서는 지난 2..

박종근, 체크카드 활성화 법안 발의

한나라당 박종근(대구 달서갑) 의원은 25일 신용카드 중소가맹점의 수수료를 낮추기 위한 한국체크카드공사법 제정안을 발의했다. 법안은 현재 가맹점별로 1%∼4%로 차등 적용돼 중소상인에게 불리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

정태근 "CNK 주가조작 의혹 국가상대 손배소 검토"

CNK인터내셔널 주가조작 의혹을 지속적으로 제기해온 무소속 정태근 의원이 25일 국가를 상대로 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위한 법적 검토에 나섰다고 밝혔다. 외교통상부가 보도자료를 통해 허위 사실을 공시한 것에 대해 ..

靑외교비서관 장호진ㆍ민정2비서관 권익환 내정

이명박 대통령은 20일 청와대 외교비서관에 장호진(50) 주캄보디아 대사를, 민정2비서관에 권익환(44) 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조사1부 부장검사를 각각 내정했다. 서울 출신으로 장 내정자는 1961년생으로 서울대 외교..

박근혜 "출총제 보완해야… 재벌 사익 남용 안돼"

한나라당 박근혜 비대위원장이 19일 "출자총액제한제(폐지로 인한 부작용)를 보완하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출총제는 재벌에 경제력이 집중되는 것을 막기 위해 대기업집단 소속 회사가 국내 다른 회사 주식을 소유하는 ..

민주통합당 대변인에 신경민 전 MBC앵커

신경민(59) 전 MBC 앵커가 민주통합당의 새 대변인에 발탁됐다. 민주당은 19일 광주광역시당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신 대변인 인선안을 의결했다고 김현 부대변인이 전했다. 신 신임대변인은 서울대 사회학과를 졸업..

靑, 한나라당 비대위 `대통령 탈당' 요구에 침묵

대선이 치러지는 해마다 여당 단골메뉴로 등장하고 있는 대통령 탈당론이 또 다시 한나라당에서 흘러나오고 있다. 노무현 전 대통령(2007년)과 김대중 전 대통령(2002년), 김영삼 전 대통령(1997년), 노태우 전..

권선택 "KTX민영화 찬성 인사 코레일 사장 임명 안돼"

국회 국토해양위 권선택(자유선진당, 대전 중구) 의원은 17일 "국토해양부의 KTX 민영화 계획을 둘러싸고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민영화에 찬성하는 정부 측 낙하산 인사가 코레일 사장으로 와서는 절대 안 된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