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미, 이란산 원유수입 단계적 줄이기로 합의

정부가 미측의 요구를 받아들여 이란산 원유 수입을 단계적으로 줄여나가기로 했다. 외교통상부와 기획재정부, 지식경제부는 17일 로버트 아인혼 미국 국무부 대북·대이란 제재 조정관과 정부 관계자들간의 협의 직후 배포한 ..

검찰, BBK 김경준 기획입국설 '가짜편지' 수사착수

지난 2007년 대선 당시 'BBK의혹'을 제기한 김경준(46.수감중)씨가 이른바 기획입국설의 근거가 됐던 '가짜 편지' 작성자라며 치과의사 신명(51)씨 형제를 고소한 사건에 대해 검찰이 본격적으로 수사에 착수했다..

한국, G20 `녹색성장' 실무그룹 의장국 돼

우리나라가 올해 주요 20개국(G20) 녹색성장 의제를 논의하는 실무그룹의 의장국이 됐다. 재정기획부 관계자는 16일 "G20 의장국인 멕시코 정부가 최근 녹색성장 의제의 실무그룹 의장국을 맡아달라고 우리 정부에 요..

검찰, 인터넷 허위글 30회 게시하면 구속수사

대검찰청 공안부(임정혁 검사장)는 16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포함해 인터넷 매체를 통해 낙선 목적의 허위사실이 담긴 게시물을 올리면 전원 입건해 징역형을 구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30회 이상 올리면 구..

李대통령 "공공요금 인상 최소화할 것"

이명박 대통령은 16일 "전기료를 비롯한 공공요금이 원가에 미치지 못해 공기업 적자가 누적되지만 서민 생활과 직결된다는 점을 고려해서 인상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KBS1 라디오와 교통방송ㆍ동영상사이..

청와대 김태효 비서관, 대외전략기획관으로 승진 발령

청와대 외교안보 수석 산하의 대외전략 비서관이 대외전략기획관으로 확대개편되고 이 자리에 김태효 현 대외전략 비서관이 승진발령됐다. 이명박 대통령은 15일 외교안보수석실에 대외전략기획관을 신설하고 김태효 대외전략비서관..
이미지

국정과제1비서관에 최원목 임명

이명박 대통령은 13일 공석인 국정과제1비서관에 최원목(52·사진)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국장을 내정했다. 최 내정자는 경북 청도 출신으로 고려대 경영학과와 서울대 행정대학원 행정학과, 영국 버밍엄대 대학원 경제학과를 ..

한명숙 전 총리, 뇌물혐의 2심도 무죄

곽영욱 전 대한통운 사장으로부터 5만 달러를 받은 뇌물수수 혐의로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는 한명숙(68) 전 총리에게 1심에 이어 항소심에서도 무죄 판결이 내려졌다. 서울고법 형사4부(성기문 부장판사)는 13일 곽 ..

이란사태로 한·중·일 동북아 3국 중동 석유외교 나서

이란의 우라늄 농축 착수와 미국과 EU의 이란산 석유 금수 조치, 이에 반발한 이란의 호르무즈 해협 봉쇄 위협 등으로 걸프 지역의 긴장이 고조되면서 한국과 중국, 일본 등 동북아시아 3국이 분주한 중동 외교 행보를 ..

李대통령 "한·중, 열린 무역대국의 길 가야"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10일 베이징(北京) 댜오위타이(釣魚臺)에서 열린 한ㆍ중 경제인 오찬 간담회 기조연설에서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을 함께 헤쳐 나가기 위해서는 양국이 열린 무역대국의 길을 가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