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민주, 대형마트·SSM 영업제한 지속 추진

민주통합당 의원들은 24일 강동구와 송파구의 대형마트 영업제한 조례에 대한 법원의 위법 판결이 절차상의 문제를 지적한 것이지 중소상인 보호라는 유통산업발전법의 취지를 부인한 것이 아니라며 이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

[화물연대 총파업] 대전충남지부도 300여명 참가

화물연대가 운송료 현실화 등을 요구하며 25일 오전 7시를 기해 총파업에 들어간 가운데 대전·충남지역에서도 300여명이 파업에 동참했다. 화물연대 충남지부는 이날 오전 9시 당진시 송악읍 한진리 지부 사무실 앞에서 ..

법원, "대형마트·SSM 영업제한 취소해야" 판결

법원이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의 영업시간을 제한하고 월2회 의무휴업을 하도록 한 지방자치단체의 처분을 취소하라고 판결했다. 서울행정법원 행정1부(오석준 부장판사)는 22일 롯데쇼핑, 에브리데이리테일, 이마..

국토부, 화물운송업체 에너지사용량 신고제 시행

국토해양부는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는 화물운송업체를 대상으로 에너지 사용량에 대한 신고제를 시범적으로 실시한다. 신고 대상은 에너지 사용량이 2천TOE가 넘는 기업 가운데 허가받은 영업용 차량이 190대 이상인 71..

'상습 거짓광고' 롯데홈쇼핑 결국엔 과징금 철퇴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TV홈쇼핑 광고를 통해 오렌지 과즙이 실제보다 많아 보이도록 시청자를 오인케 한 롯데홈쇼핑에 대해 과징금 부과를 의결했다. 롯데홈쇼핑은 국산 화장품을 미국산 수입품처럼 속여 방통심위의로부터 징계를..

의무휴업 대형마트·백화점 4월 매출 소폭 감소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의 의무휴업이 본격적으로 실시된 가운데 미국 광우병 발생과 수산물 가격 상승, 높은 기온 등까지 겹친 영향으로 지난달 대형마트와 백화점의 매출이 전월보다 소폭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