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홍보관·체험관서 산 상품도 14일내 환불 가능해져

홍보관이나 체험관 등의 이름을 내건 사업장에서 상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14일 내에 환불받을 수 있게 돼 무료 관광, 마사지 체험 등을 내걸고 노인이나 부녀자를 유인한 뒤 고가의 건강식품이나 화장품을 판매하는 상술에 ..

술 품질인증제 대상, 발효주서 증류주로 확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품관원)은 품질인증제 대상이 발효주에서 증류주로 확대된다고 9일 밝혔다. 품질인증제 대상에 증류식 소주, 일반 증류주, 리큐르(곡류나 과실류를 사용해 발효 증류시킨 술) 등 3개 주종을 추가한 것..

온라인 컨슈머리포트 19일 첫 오픈… 1호 제품은 등산화

소비자들의 상품 선택을 돕는 온라인 컨슈머리포트가 이르면 오는 19일 선보인다. 컨슈머리포트에 '1호' 이름을 올릴 제품은 등산화이며, 6월에는 전용 모바일 앱이 출시돼 스마트기기로도 각종 상품정보를 접할 수 있게 ..

내륙국가 몽골과 해운·물류 협력 본격화

바다에 면하지 않은 내륙 국가인 몽골과의 해운·물류 협력이 본격화된다. 국토해양부는 오는 6~7일 국토부를 비롯해 삼목해운, 한국해양수산연수원, 한국해양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몽골 울란바토르에..

유통업체 60% "한미 FTA 발효되면 먹거리 수입할 것"

한미 FTA(자유무역협정)가 발효되면 국내 유통업체들은 미국으로부터 '먹거리'를 가장 많이 수입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5일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가 최근 국내 유통기업 250곳을 대상으로 한·미 FTA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