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체험관서 산 상품도 14일내 환불 가능해져홍보관이나 체험관 등의 이름을 내건 사업장에서 상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14일 내에 환불받을 수 있게 돼 무료 관광, 마사지 체험 등을 내걸고 노인이나 부녀자를 유인한 뒤 고가의 건강식품이나 화장품을 판매하는 상술에 ..
CJ 이재현 "2020년 매출 25조 달성… 글로벌 톱5 물류기업 목표"이재현 CJ그룹 회장이 2020년 매출 25조원을 달성해 글로벌 톱5 물류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선포했다. 이 회장은 12일 중구 필동 CJ인재원 그랜드홀에서 대한통운, CJ GLS 임직원과 함께 그룹의 물류사..
귤값 급등에 오렌지 판매 급증… 바나나 제치고 6년만에 2월 수입과일 매출 1위감귤 가격이 급등하자 대체제 성격이 강한 오렌지 판매가 크게 늘어나면서, 2월 수입과일 매출에서 바나나를 제치고 6년만에 1위로 올라섰다. 1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오렌지는 지난 2006년 이후 6년 만에 바나나를..
술 품질인증제 대상, 발효주서 증류주로 확대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품관원)은 품질인증제 대상이 발효주에서 증류주로 확대된다고 9일 밝혔다. 품질인증제 대상에 증류식 소주, 일반 증류주, 리큐르(곡류나 과실류를 사용해 발효 증류시킨 술) 등 3개 주종을 추가한 것..
삼양식품, 돼지뼈 육수맛 '돈라면' 출시… "이번엔 갈색 국물 라면"삼양식품이 돼지뼈 육수에 구운 마늘을 첨가한 신제품 '돈(豚)라면'을 12일부터 시장에 내놓는다. 삼양식품은 8일 기자간담회에서 "돈라면'의 국물은 돼지뼈 육수의 깊고 진한 맛이 특징으로, 로스팅된 마늘을 넣었기 때..
인체에 해는 없다지만… 올들어 일본산 수산물 방사성물질 검출 급증올해 들어 일본에서 수입된 수산물에서 방사성 물질이 검출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3월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일본 바다에 유출된 방사성 물질의 양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실제로..
홈플러스 판매 중국산 국자서 기준 9배 초과 발암물질 검출식품의약품안전청은 홈플러스가 판매하는 중국산 국자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포름알데히드가 검출돼 유통 및 판매를 금지하고 회수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 포름알데히드는 기체 상태로 흡입할 경우 호흡기 계통에 암을 유발할..
GS샵·CJ오쇼핑·롯데홈쇼핑 등 홈쇼핑업체 동남아시장서도 경쟁GS샵·CJ오쇼핑·롯데홈쇼핑 등 국내 홈쇼핑 업체들이 뜨거운 동남아시장에서 뜨거운 경쟁을 벌이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베트남에서 GS샵·CJ오쇼핑·롯데홈쇼핑 등 홈쇼핑 3사가 경쟁하고 있다. CJ오쇼핑은 지난..
온라인 컨슈머리포트 19일 첫 오픈… 1호 제품은 등산화소비자들의 상품 선택을 돕는 온라인 컨슈머리포트가 이르면 오는 19일 선보인다. 컨슈머리포트에 '1호' 이름을 올릴 제품은 등산화이며, 6월에는 전용 모바일 앱이 출시돼 스마트기기로도 각종 상품정보를 접할 수 있게 ..
내륙국가 몽골과 해운·물류 협력 본격화바다에 면하지 않은 내륙 국가인 몽골과의 해운·물류 협력이 본격화된다. 국토해양부는 오는 6~7일 국토부를 비롯해 삼목해운, 한국해양수산연수원, 한국해양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몽골 울란바토르에..
유통업체 60% "한미 FTA 발효되면 먹거리 수입할 것"한미 FTA(자유무역협정)가 발효되면 국내 유통업체들은 미국으로부터 '먹거리'를 가장 많이 수입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5일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가 최근 국내 유통기업 250곳을 대상으로 한·미 FTA 활..
하얀국물 라면시장서 '꼬꼬면' 추락… '나가사끼 짬뽕' 선방 속 '후루룩 칼국수' 상승세팔도 꼬꼬면 출시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하얀국물 라면 시장이 기존의 2강 1중 구도에서 1강 3중 구도로 재편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꼬꼬면의 기세가 크게 꺾이고 오뚜기 기스면도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식약청, 철 수세미 조각 들어간 기린식품 '찹살떡' 회수 조치철 수세미 조각이 들어간 찹살떡이 발견돼 보건당국이 해당 제품에 대해 유통 및 판매금지와 함께 회수조치를 내렸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기린식품이 판매하던 찹쌀떡(유통기한 2012.3.4.) 제품에서 철 수세미 조각이..
전국 지자체 '슬로시티' 브랜드 선점 열풍… 신안군·담양군 등 출원 많아최근 전국 지자체에 '슬로시티'(Slowcity) 브랜드 선점 열풍이 불고 있다. 슬로시티는 빠른 도시인의 삶에 반대되는 개념으로 자연환경과 그 지역의 먹거리, 독특한 문화를 느끼며 살아갈 수 있는 마을 등의 의미를..
'삼학소주 살린다'며 전직 국회의원·연예인까지 동원해 노인들 상대 수억원대 투자사기1960년대 전국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다 70년대 몰락해서 사라진 '삼학소주'를 되살리겠다며 가짜 기공식까지 열어 노인들에게서 수억원의 투자금을 모아 가로챈 일당이 경찰에 잡혔다. 서울 동대문경찰서는 소주를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