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팔방미인' 생선 연어, '웰빙바람' 타고 꽁치 인기 눌러

샐러드, 샌드위치, 스테이크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되는 '팔방미인' 생선 연어가 꽁치의 아성을 위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연어의 매출은 매년 크게 늘고 있으며, 올해에는 대형마트의 생..

훼미리마트 "신규점포 50m 이내 중복 출점 금지"

6천900개의 매장을 보유해 국내 편의점업계 1위인 훼밀리마트가 신규점포 출점에 제한을 두기로 했다. 보광훼미리마트는 신규 점포를 낼 때 동선거리 기준으로 50m 이내 출점을 금지하는 등 기준을 마련했다고 27일 밝..

빵·과자에 왠 벌레와 금속이?

부산, 울산, 경남지역에서 벌레와 금속 등 식품내 이물질이 가장 많이 발견되는 품목은 빵·과자류인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소비자원 부산본부가 지난해 부산, 울산, 경남지역에서 소비자원 위해감시시스템(CISS)을..

정부 첫 설탕 직수입… 과점 3개 제당 회사 겨냥

국제 설탕 가격이 1년 전보다 20%가량 내렸는데도 국내 가격이 요지부동이자 과점 구조인 국내 제당업계를 겨냥해 정부가 처음으로 설탕을 직수입하기로 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26일 산하 공공기관인 농수산식품유통공사(a..

국내산 과일값 폭등으로 수입산 과일 판매 급증

이상기후와 수급 조절 실패 등으로 국내산 과일값이 폭등하면서 값싼 수입 과일의 판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과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수입 과일이 차지하는 비중이 31.0%를..

신세계·이마트, 학원업 등록 추진… 사업영역 또 확장?

신세계그룹의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가 학원업 등록을 추진 중이다. 이에 따라 이들 기업의 학원업으로의 사업 확장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지만, 학원법 개정에 따라 기존 문화센터를 학원으로 변경했다는 입장이다. 20일 ..

성남시, 대형마트·SSM 의무휴업·영업시간 제한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의 의무휴업일 지정과 영업시간 제한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 성남시의회도 관련 조례를 개정했다. 이는 지난 1월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에 따른 후속조치로, 근로자의 건강권..

대형마트 주류 판매 실적 수입맥주 나홀로 강세

대형마트 주류 판매에서 수입 맥주가 나홀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다른 술들은 매출이 줄어들거나 전년 대비 비슷한 수준인데 반해 수입맥주의 판매만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 15일 이마트에 따르면, 올들어 지난 13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