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롯데그룹 장선윤씨도 베이커리 업체 '블리스' 정리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의 외손녀이며 신영자 롯데쇼핑 사장의 차녀인 장선윤씨가 대표로 있는 베이커리 업체 '블리스'가 사업 철수를 결정했다. 호텔신라가 자회사 '보나비'가 운영 중인 커피·베이커리 카페 '아티제' 사..
이미지

농심 라면·과자 등 전 제품 HACCP 인증받아

농심은 국내 6개 공장에서 생산하는 라면과 과자, 음료, 즉석밥 등 109개 품목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인증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농심은 이번 인증으로 현재 생산하고..

롯데마트, 내달부터 임산부 출퇴근시간 탄력 운용

롯데마트는 다음 달 1일부터 임산부 사원이 출퇴근 시간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탄력근무제를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탄력근무제는 임신을 알게 된 시점부터 출산 이후 6개월까지 적용되며, 대상자는 오전 8∼1..

공정위, 이마트 SM마트 인수 승인… SSM사업 본격화?

공정거래위원회가 이마트의 SM마트 인수를 승인, 이마트의 기업형슈퍼마켓(SSM) 사업 덩치가 더 커지게 됐다. 이마트는 27일 공정위에 신청한 SM마트와의 기업결합심사에서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SM마트는 파..

삼성·LG, 문어발식 확장 비판에 서민업종서 철수

재벌의 자녀들의 문어발식 사업 영역 확장에 대한 비판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과 LG 가문이 지배하는 회사가 서민업종인 일부 식품사업에서 철수하기로 했다. 재벌 기업의 커피숍과 빵집, 순대, 떡볶이 등으로의 문어..

호텔신라, 커피·베이커리 사업 손 뗀다… '보나비' 철수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장녀인 이부진 사장이 이끄는 호텔신라가 제과·커피 사업에서 완전히 철수하기로 했다. 재벌 기업의 커피숍과 빵집 등으로의 문어발식 사업 확장이 계속되는 것에 대해 비판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청..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美 LA국제공항 면세점 진출 추진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장녀 이부진(42) 호텔신라 사장이 면세점 사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홍콩 첵랍콩 공항의 면세사업권자 입찰 참여 결과가 조만가 발표될 예정인 가운데, 최근에는 미국으로의 면세점 진출..
이미지

꼬꼬면 5개월만에 1억개 판매 돌파

팔도 꼬꼬면이 출시 5개월만에 1억개 판매를 돌파했다. 팔도는 지난해 8월2일 출시한 꼬꼬면이 정확히는 5개월 14일(168일)만에 1억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1초당 7개가 판매된 것이며, 대한민..

소셜커머스 피해 211배나 급증… 부도·폐업도 속출

'소셜커머스'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영세한 이들 업체의 부도와 폐업도 속출하고 있어 소비자들이 가격보다는 신뢰성에 우선순위를 두고 소셜커머스 업체와 거래를 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