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원양산업 종사자 가운데 55%가 외국인

우리나라 원양산업의 외국인 의존도가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농림수산식품부는 16일 `원양산업 총조사' 결과, 우리나라 원양어업 종사자가 1만1천699명이며, 이 가운데 절반이 넘는 6천428명(55%)이 외국인인 것..

내년부터 신선 농축수산물 5일 지나면 반품 불가

내년 1월1일부터 대형유통업체가 신선 농ㆍ축ㆍ수산물을 납품받은 뒤 5일이 지나면 납품단가를 감액하거나 반품할 수 없도록 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15일 이와 같은 내용을 주내용으로 하는 `대규모 유통업..

"김장비용, 마트보다 전통시장이 21% 저렴"

전통시장 김장 비용이 마트보다 21% 가량 싸 전통시장에서 김장 준비를 하면 대형마트에 비해 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중소기업청은 산하 기관인 시장경영진흥원을 통해 전국 16개 시ㆍ도 주요 전통시..

주민번호 '111111' 조기출산붐으로 유아용품 판매 급증

숫자 '11'이 세번 겹친 11일에 맞춰 아이를 낳으려는 조기출산 붐으로 인해 신생아 출산이 늘어나면서 대형 마트의 유아용품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6∼12일 젖병과 목욕용품..

과메기도 어획량 감소로 가격 올라

올 들어 조기와 갈치 등 생선 가격이 크게 오르고 있는 가운데 겨울철 별미인 과메기마저도 어획량 감소로 인해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에서 지난 12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한 과메기 ..

우유 이어 요구르트도 가격 인상

우유에 이어 요구르트 가격도 인상된다. 유제품 가격 인상은 8월 16일부터 낙농가가 유업체에 납품하는 원유(原乳) 가격이 ℓ당 138원 오른 데 따른 것으로, 지난달 말부터 이달 초까지 서울·남양·매일우유 등의 우유..
이미지

빼빼로에서 살아 있는 애벌레 나와 '충격'

빼빼로데이’ 선물로 산 빼빼로에서 잇따라 살아있는 벌레가 나와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1일 MBC는 유통 중인 롯데제과의 빼빼로에서 수시렁이의 유충이 나왔다고 보도했다. 포장지를 벗기자 쌀알만한 크기의 애벌레가 ..

백화점 판매수수료 3~7%P 인하… 1천여개사 혜택

중소납품업체의 백화점 판매수수료가 3~7%P 인하된다. 이로 인해 롯데, 신세계, 현대 등 이른바 `빅3 백화점'과 거래하는 중소납품업체 절반 정도인 1천54개사가 판매수수료 인하 혜택을 받게 됐다. 인하된 판매수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