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따뜻한' 동남아ㆍ대양주행 여객기 운항 늘어난다올 겨울 동남아와 대양주로 향하는 여객기가 대폭 늘어난다. 추운 겨울을 맞아 따뜻한 남쪽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날 것을 예상해 여객기 운항을 대폭 늘린 것이다. 20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오는 30일부터 내년 3월 하..
초록마을, 유기농 절임배추 예약판매초록마을은 30일까지 전남 무안, 충북 충주 등지에서 생산한 친환경 유기농 절임배추를 예약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초록마을은 생산자와 연간 계약을 맺는 안정된 수급 시스템을 바탕으로 올해 예약 판매가는 작년보다 2..
현대백화점, 판매수수료 인하안 공정위 제출… 신세계는 "검토 중"주요 백화점과 공정거래위원회가 중소 납품업체 판매수수료율 인하를 둘러싸고 대립한 가운데 현대백화점이 19일 공정위에 판매수수료율 인하안을 제출했다. 롯데백화점은 18일 인하안을 공정위에 제출했고, 신세계백화점도 이번..
홈플러스 가을철 신선식품 최대 40% 할인 판매홈플러스는 20∼27일까지 전국 125개 점포에서 '가을 미각 대전'을 열고 가을철 인기 신선식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태안 신진도 앞바다에서 어획해 직송한 햇꽃게 50톤을 도매가보다 저렴하게 마련해 100..
포장김치 올해도 대박 예고… 주부 48.5% "김장비용 많이 들어 김장 안해"작년 배추 대란의 여파로 호황을 맛봤던 김치 업계가 올해에도 양념값 상승 등 물가 상승으로 김장을 포기하고 포장 김치를 찾는 주부들의 손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생산과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대형마트뿐만 아니라..
김장비용 줄이려는 센스 있는 주부들의 선택, 김장재료 예약구입올가을 고춧가루 등 김치 양념 가격이 폭등한 가운데 김장 비용을 줄이기 위해 주부들이 대형마트 김장재료 예약 판매에 몰려들고 있다. 19일 대형마트에 따르면, 최근 시세보다 30∼40% 저가에 예약판매 물량으로 나온..
쟈뎅, 이마트서 원두커피 최대 50% 할인커피회사인 쟈뎅은 충남 천안 원두커피 생산라인 준공을 기념해 커피 할인 행사를 26일까지 이마트에서 실시하고 있다. 쟈뎅 클래스 원두커피, 오리지널 원두커피백, 마일드 원두커피백 등 쟈뎅의 원두커피 전 품목을 50%..
백화점 가을정기세일 매출 늘어… "추운 날씨 고마워"백화점 업체들이 가을 정기세일 행사에서 두자릿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아웃도어와 모피 판매가 늘어난 것이 매출 증가를 주도했다. 19일 백화점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16일까지..
CJ 임원 44명 승진·92명 인사… 이해선 CJ오쇼핑 대표 총괄부사장 승진대한통운을 인수한 CJ그룹이 30대 그룹 가운데 가장 먼저 대규모 임원 인사를 단행하고 조직을 정비했다. CJ그룹은 그룹 총괄부사장으로 이해선 CJ오쇼핑 대표이사(57)를 승진시키고 김성수 CJ E&M 방송사업부문 ..
공정위 수수료 발표에 백화점 업계 "지나친 단순비교" 반발백화점들이 국내 브랜드와 해외 명품에 매기는 판매수수료율에 큰 격차가 있다는 공정거래위원회의 발표에 백화점업계는 "지나치게 단순한 비교"라며 반박했다. 18일 공정위가 발표한 판매수수료율 실태에 따르면, 해외 명품은..
건강에 좋은 기능성 차(茶) 특허출원 활발최근 건강에 좋은 기능성 차(茶)에 대한 특허 출원이 활발하다. 전통적인 차가 맛과 향에 중점을 둔 것이라면 요즘 주목받고 있는 차는 맛과 향은 물론 노화억제나 해독작용, 면역력 증진이나 나아가서 특정 질병을 예방하..
가을 과일철 맞아 '착한 가격' 감·귤 인기가을철을 맞아 품질은 좋아진 반면 작황이 좋아 가격이 저렴해진 감과 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8일 농업관측센터에 따르면, 감의 10월 출하량은 지난해보다 4%가량 많고, 11월과 12월에는 작년보다 각각 6%와..
이마트, HACCP인증 김장재료 예약 판매이마트는 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 인증을 받은 업체에서 생산한 절임배추와 양념 등 김장 재료를 31일까지 예약 판매한다. 10㎏ 기준 화원농협 절임배추는 1만7천800원, 종가집 절임배추는 2만1천500..
한식강좌, 요리 관련 중국 최고 4년제 대학에 정규과목 첫 개설중국 최고의 요리 관련 4년제 대학교인 양주(양저우)대학에 내년부터 한식강좌가 정규과목으로 개설된다.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aT)는 17일 한식세계화를 위해 작년부터 세계적인 요리학교들과 접촉한 결과, 중..
일본산 냉장명태서 방사능물질 또 극미량 검출일본 원전사고 이후 일본에서 수입된 냉장명태에서 추가로 방사성 물질 세슘(134Cs+137Cs)이 극미량 검출됐다고 농림수산식품부산하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가 17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