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서 황사 대비용품 '불티'매년 봄 찾아오는 불청객인 '황사'가 시작되면서 오픈마켓에서 마스크와 공기청정기 등 관련용품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예년보다 황사 발생 시기가 빠른 데다 중국의 극심한 대기오염과 겹치면서 황사가 ..
셀프 포장용품 매출 '급증'… 기념일 선물 셀프 포장, 왜?경기침체 장기화로 기념일 선물 셀프 포장족(族)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밸런타인데이 등 기념일에 셀프 포장용품 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 포장까지 된 비싼 선물세트보다 실속있는 상품을 구입..
정부 대형마트 3사 소집해 "추가 가격인하품목 발굴하라" 요구정부가 대형마트 3사를 소집해 회의를 갖고 물가 안정을 위해 좀 더 협조해줄 것을 주문했다. 지식경제부는 7일 정재훈 산업경제실장 주재로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3대 대형마트 부사장급 임원을 불러 비공개로..
"동네슈퍼 공동사업 참여율 20%도 안 돼"동네 슈퍼마켓들의 공동구매, 공동배송, 공동마케팅 등 공동사업 참여율이 20%도 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소매 슈퍼마켓 895곳을 대상으로 유통 조직화 현황을 조사한 결과, 공동구매에 ..
오픈마켓서 '립스틱 효과' 뚜렷… 립스틱·네일아트 판매 급증, 왜?경기 불황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른바 '립스틱 효과'에 따른 소비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립스틱 효과'란 경기가 나쁠 때 저렴하면서도 쉽고 간편하게 분위기를 바꿀 수 있고 기분을 달래주는 ..
롯데·홈플러스·세븐일레븐, 거래업체에 횡포 부려 부당이득 챙겨공정거래위원회는 5일 거래 관계에 있는 밴(Van)사를 압박해 부당 이득을 챙긴 롯데정보통신, 홈플러스, 코리아세븐 등 3개사에 시정명령을 내리고 과징금 총 3억7600만원을 부과했다. 밴사는 카드사와 가맹점(..
편의점 CU, 라면·우유 등 생필품값 대형마트 수준 인하편의점도 라면, 우유 등 일부 생활필수품의 가격을 대형마트 수준으로 낮추는 등 물가잡기에 동참하고 나섰다. 일부 신제품 행사를 제외하곤 할인 판매를 찾아보기 힘든 편의점의 특성상 이례적인 일이라는 평가다. ..
대형마트3사 또 삼겹살 가격 깎기 전쟁 돌입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3사가 삼겹살 가격 깎기 전쟁을 다시 시작했다. 이마트는 28일부터 내달 7일까지 전점에서 삼겹살을 100g당 800원에 판매한다. 이는 애초 공지했던 판매가보다 20원 ..
대형마트 3사 28일부터 할인전쟁 돌입… "사상 최저가"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들이 각자 '사상 최저가'를 표방하며 28일부터 할인전쟁에 돌입했다. 이마트는 28일 이날부터 다음달 7일까지 생필품 할인행사를 열어 2200여종, 1000억원 상당의 상..
이마트, 2000여명 불법파견에 직원 수당 떼먹고…최근 이마트를 특별감독한 고용노동부가 2000명 가량의 불법파견과 각종 수당 미지급 사례 등 이마트의 노동관계법 위반 행위를 적발했다. 고용부는 또 이마트의 직원 사찰 등 부당노동행위와 관련한 일부 법위반 혐의..
박재구 BGF리테일 사장, 한국편의점협회 새 회장 선임한국편의점협회는 지난 26일 정기총회를 열어 박재구(56) BGF리테일 사장을 11대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동국대를 졸업한 박 신임 회장은 지난 1992년 일배식품에 입사한 후 지난해 BGF리테일..
올해 백화점 명품 할인행사 매출 역대 최고 '대박'올해 백화점 명품 할인 행사가 대박을 터뜨렸다. 최근 경기 침체와 소비 감소로 백화점의 매출이 부진에 빠진 것을 감안하면 단연 돋보이는 성적표다. 25일 롯데·현대·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최근 벌인 해외 ..
중국산 사탕 '별단지'서 유리 조각 나와… 회수·판매금지식품의약품안전청은 경남 창원에 위치한 '참식품'이 수입·판매한 중국산 사탕 '별단지'에서 유리조각이 발견돼 판매를 중단하고 회수조치를 내렸다고 22일 밝혔다. 조사 결과, 이 제품을 제조하는 과정에서 이물질이 ..
서울지방고용노동청 '노조원 사찰 의혹' 이마트 2차 압수수색서울지방고용노동청은 이마트의 노조원 사찰 의혹과 관련, 22일 이마트 본사를 2차 압수수색했다. 이날 압수수색에 검찰에서도 일부 직원을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고용청은 이날 오전 10시 특별사법경찰관..
1월 대형마트·백화점 매출 충격적 감소지난달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주요 유통업체의 매출이 역대 최대 수준으로 기록적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지식경제부는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사의 지난달 매출액 합계가 전년 동월 대비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