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픈마켓서 황사 대비용품 '불티'

매년 봄 찾아오는 불청객인 '황사'가 시작되면서 오픈마켓에서 마스크와 공기청정기 등 관련용품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예년보다 황사 발생 시기가 빠른 데다 중국의 극심한 대기오염과 겹치면서 황사가 ..

"동네슈퍼 공동사업 참여율 20%도 안 돼"

동네 슈퍼마켓들의 공동구매, 공동배송, 공동마케팅 등 공동사업 참여율이 20%도 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소매 슈퍼마켓 895곳을 대상으로 유통 조직화 현황을 조사한 결과, 공동구매에 ..

대형마트3사 또 삼겹살 가격 깎기 전쟁 돌입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3사가 삼겹살 가격 깎기 전쟁을 다시 시작했다. 이마트는 28일부터 내달 7일까지 전점에서 삼겹살을 100g당 800원에 판매한다. 이는 애초 공지했던 판매가보다 20원 ..

이마트, 2000여명 불법파견에 직원 수당 떼먹고…

최근 이마트를 특별감독한 고용노동부가 2000명 가량의 불법파견과 각종 수당 미지급 사례 등 이마트의 노동관계법 위반 행위를 적발했다. 고용부는 또 이마트의 직원 사찰 등 부당노동행위와 관련한 일부 법위반 혐의..

올해 백화점 명품 할인행사 매출 역대 최고 '대박'

올해 백화점 명품 할인 행사가 대박을 터뜨렸다. 최근 경기 침체와 소비 감소로 백화점의 매출이 부진에 빠진 것을 감안하면 단연 돋보이는 성적표다. 25일 롯데·현대·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최근 벌인 해외 ..

1월 대형마트·백화점 매출 충격적 감소

지난달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주요 유통업체의 매출이 역대 최대 수준으로 기록적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지식경제부는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사의 지난달 매출액 합계가 전년 동월 대비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