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마트, 이번엔 공정위 공무원 접대·관리 의혹

공정거래위원회가 이마트의 공정위 공무원에 대한 접대·관리 의혹과 관련해 조사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내부 감사 차원의 조사지만 부적절 행위가 확인될 경우, 이마트에 대한 당국의 추가 조사 등으로 이어질 수도 ..

불황에 밸런타인데이 특수도 실종

경기 침체로 밸런타인데이 특수가 실종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밸런타인데이는 불황으로 인해 관련 매출이 크게 증가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편의점의 1~12일 초콜릿 매..

'위기의 유통업계',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으로 활로 모색

경제민주화 요구와 내수침체에 직면한 유통업체들이 최근 중소기업들과의 상생협력, 동반성장을 기치로 내걸며 다양한 상생모델을 강구하고 있어 중소기업이 대형 유통업체의 도움을 받아 국내 판로를 개척하는 것은 물론 해외시장..

롯데마트, 봄나물 기획전… 최대 30% 할인

롯데마트는 13∼20일 미나리, 달래, 냉이 등 봄나물을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하는 <봄나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행사에서는 쌈 채소 용으로 즐겨 먹는 '의령 밭 미나리(100g)'를 시가보다..

설 선물장사 유통업체별로 희비 엇갈려

올해 설 선물세트 시장에서 유통업계별로 희비가 엇갈긴 것으로 나타났다. 대형마트는 경기침체에다 짧은 연휴기간, 영업규제 등의 영향으로 선물세트 판매가 부진해 울상을 지은 반면 백화점은 양호한 실적을 거두면서 선..

오픈마켓, 설 하루 전인 8일까지 배송 서비스 OK

오픈마켓이 앞다퉈 설 연휴 하루 전인 8일까지 주문을 받고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계속한다. 이는 온라인 쇼핑몰들이 택배 사정 등을 감안해 일반적으로 설 연휴 3~4일 전에 배송을 마감하는 것과 차별화하기 위해서다..

설 세트상품 판매점별로 가격차 최고 100%

설 세트상품이 판매점별로 가격치 최고 100%나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소비자원이 20개 명절세트 상품의 36개 판매점 가격을 비교한 결과에 따르면, '려 기프트 2호(아모레 퍼시픽)'는 오픈마..

유통업계 설 앞두고 여성 배송원 확충… '안심배송' 총력

선물 배송이 많은 명절 기간 택배를 사칭한 범죄가 기승을 부려 배달원에 대한 고객의 경계심이 커지는 것을 감안해 주요 백화점과 홈쇼핑 업체들이 설을 앞두고 여성 배송원을 확충하고 가짜 전화번호로 고객 정보를 보호하는..

설 선물세트 가격, 굴비 내리고 가공식품 올라

한국물가협회는 31일 서울지역 주요 대형마트와 백화점 각각 4곳을 대상으로 설 선물용품 196개 품목에 대한 가격을 조사한 결과, 굴비 선물 세트 값이 지난해보다 평균 9.72% 하락했다고 밝혔다. 굴비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