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새 방통위원장 후보 '4파전'… 금주 내정할 듯

이명박 대통령이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의 사퇴로 공석이 된 방통위원장 후보군을 4명으로 압축했으며, 이들 가운데 한 명을 이번 주 중으로 지명하기 위해 고심 중인 것으로 29일 알려졌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연합뉴스와..

전 세계 태블릿PC 출하량 1년만에 2.5배 증가

작년 4분기 전 세계 태블릿PC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점유율은 애플의 아이패드가 58%, 안드로이드 계열이 39%인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계열 태블릿PC가 빠..
이미지

삼성전자 갤럭시탭 10.1 英 '런던아이' 설치

삼성전자의 태블릿PC '갤럭시탭 10.1'이 영국 런던에 있는 대관람차 '런던아이'에 설치됐다. 삼성전자는 26일 '갤럭시탭 10.1' 192대를 런던아이의 32개 관람차에 각각 6대씩 장착해 런던 전경을 감상하면서..

방통위, '카카오톡' 정보통신망법 위반 조사 착수

방송통신위원회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의 정보통신망법 위반 여부 조사에 착수하기로 했다. 국가인권위원회는 26일 오전 상임위원회를 열고 '기업의 강제적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제도개선 권고'와 관련해 방통위가 일부..
이미지

SK텔레콤, 클린 마케팅 영업 대리점에 '안심마크' 부여

SK텔레콤은 휴대전화를 안심하고 믿고 살 수 있는 대리점을 소비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안심 대리점 인증 제도'를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영업 실적이 좋지 않더라도 불법·편법 영업 이력이 없고,..

방통위, 지방서도 이통사 휴대전화 보조금 실태 조사

방송통신위원회가 올해부터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뿐만 아니라 지방 주요 도시에서도 이동통신사의 휴대전화 보조금 실태를 조사한다고 25일 밝혔다. 방통위에 따르면, 이달 들어 부산·광주·대구·대전 등 4개 광역시..
이미지

LG전자, 국내 첫 태블릿PC '옵티머스패드 LTE' 출시

LG전자가 자사의 국내 첫 태블릿PC인 '옵티머스패드 LTE'를 다음 주 중으로 LG유플러스를 통해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출고가는 88만원으로 책정됐다. 이 제품은 1.5㎓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안드로이드 3.2..

삼성전자-애플, 교육사업서도 한판 승부 벌인다

애플이 오는 19일(미국 현지시간) 디지털 교과서를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교육사업에 뛰어들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삼성전자도 교육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오는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
이미지

삼성전자, 판매금지 우회한 갤럭시탭 7.0N 독일 출시

애플이 독일에서 삼성전자에 대한 소송 공세를 다시 시작한 가운데, 삼성전자가 애플의 디자인 특허를 침해했다며 판매금지된 갤럭시탭 10.1의 디자인을 변경한 신제품 갤럭시탭 7.0N을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말에..

저가 안드로이드폰, 2015년까지 3억4천만대 판매

저가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오는 2015년까지 3억4천만대 가량 판매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6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조사기관 인스탯(In-Stat)의 보고서에 따르면, 150달러(한화 약 17만원) 미만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