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방통위 "케이블TV, KBS 2TV 방송 즉각 재개해야"

방송통신위원회는 케이블TV사(SO)들의 KBS 2TV 송출 중단과 관련해 "케이블TV사들은 즉각 불법적인 송출 중단조치를 철회하고 방송을 재개해야 한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16일 오후 긴급 상임위원 전체회의를 열고..

케이블 SO, 오후 3시 KBS2TV 송출 중단

케이블TV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들이 KBS 2TV에 대한 방송 신호 송출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나서 시청자들의 혼란이 우려된다. 케이블TV비상대책위원회는 16일 서울 광화문 방송통신위원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구미 KEC, 166명 대규모 정리해고

경북 구미의 반도체생산업체인 KEC가 대규모 인원 감축을 단행했다. KEC는 13일 대구고용노동청 구미지청에 생산직과 사무직 166명의 정리해고를 신고했다. 또 현장노동자들과의 면담을 통해 당사자에게 정리해고 예고통..

삼성전자, 올림푸스 인수 검토하다 보류

삼성전자가 일본 카메라·의료장비 제조업체 올림푸스의 인수를 검토했지만 결국 보류했다고 로이터가 12일 삼성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해 보도했다. 한 삼성 관계자는 "올림푸스 측의 접촉으로 삼성은 인수를 검토했으나 양사의..

LG전자 "20-30% 싼 보급형 저가 TV 곧 출시"

최근 유통업체들이 반값 TV를 내놓아 기존 가전업체들을 위협할 정도로 대박을 터트리고 있는 가운데, LG전자도 기존 제품보다 20-30%가량 저렴한 보급형 저가 TV를 출시한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

윤부근 삼성전자 CE 사장 "LG 경쟁업체 아니다"

삼성전자 윤부근 CE(Consumer Electronics)담당 사장은 "올해는 매출 15%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경쟁업체와 격차를 확실히 벌리는 '초격차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 최대 가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