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내년 5월부터 휴대폰·이통사 따로 선택 가능

내년 5월부터는 자신이 원하는 휴대전화 단말기와 이동통신사를 따로 골라서 가입·사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이 갤럭시S를 독점 판매하거나 KT에서만 아이폰3GS가 판매되는 등의 폐쇄적 휴대전화 유통 체계가 ..
이미지

국내 대학생이 초기 우주먼지 기원 밝혀내

국내 대학 학부생이 우주 탄생 초기에 만들어진 우주먼지가 어디서 온 것인지 밝혀내고, 그 결과를 천문학ㆍ천체물리학 분야 국제 학술지에 논문으로 발표해 주목받고 있다. 서울대 물리천문학부 3학년 장민성 씨(22)가 주..

대기업, 내년부터 80억미만 공공 SW사업에 참여 못해

IT 분야 중소·벤처 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내년 1월1일부터 매출 8천억원 이상의 대기업은 공공 정보화시장에서 80억원 미만의 사업에 참여할 수 없다. 종전 대기업의 공공 정보화사업 참여 하한액은 40억원이었다. 하..

미국 IT업계서 오라클·애플 임원 연봉 1~9위 휩쓸어

미국 정보기술(IT)업계에서는 연봉을 가장 많이 받는 CEO는 마크 허드 오라클 공동사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오라클 임원은 1위 외에도 2,4,5,9위를 휩쓸며 가장 많은 연봉을 받는 IT 기업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넥슨, 부산에 자회사 ‘넥슨커뮤니케이션즈’ 설립

넥슨이 부산에 온라인게임 서비스 전문 자회사와 문화콘텐츠 전시관을 설립한다. 넥슨은 10일 부산광역시와 이 같은 내용의 협약을 체결하고 부산의 게임산업 진흥과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

블룸버그 "日소프트뱅크-中알리바바, 야후 인수 추진"

일본 '소프트뱅크'와 중국 '알리바바'가 미국의 글로벌 포탈 사이트 '야후'를 사들이려고 사모펀드와 협의 중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9일 보도했다. 야후는 소프트뱅크와는 함께 야후 재팬을 세웠고,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
이미지

에이서, 일체형 데스크톱 PC '아스파이어 Z5771' 출시

대만의 글로벌 PC기업 에이서가 일체형 데스크톱 PC 시장에 뛰어들었다. 에이서는 8일 본체와 모니터가 일체형으로 구성된 데스크톱 PC '아스파이어 Z577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스파이어 Z5771은 2세대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