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14일 김윤기 현대제철 인천공장장과 조택상 인천동구청장, 박상은 한나라당 국회의원(왼쪽부터)이 추석을 맞아 이웃들에게 나눠줄 쌀을 운반하고 있다.

현대제철, 추석맞아 '이웃사랑 선물나눔' 실천

현대제철은 14일부터 16일까지 사업장 소재지인 인천·포항·당진·서울 지역에서 '이웃사랑 선물나눔' 행사를 갖는다. 현대제철 임직원들은 특히 이들 지역의 700여 가구를 직접 방문해 명절선물세트를 전달하고 따뜻한 한..

무협, '한-EU FTA 활용전략 세미나' 개최

세계 최대 경제권이자 우리나라 2위 교역 파트너인 EU와의 FTA 발효에 대비한 FTA 활용전략 세미나가 16일 개최된다. 한국무역협회는 법무법인 세종과 공동으로 한-EU FTA 발효 이후 예상되는 전기전자·의약품·..

대기업들, 인재 찾아 대학行

우수인재를 찾기 위한 기업들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특히 올 하반기는 우수인재를 찾아 대학을 찾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최근 국내 주요기업 474개사를 대상으로 '하반기 캠퍼스리크루팅 계획'을 조사..

“총수 마음 먹으면 ‘동반성장’ 왜 못하느냐”

이명박 대통령과 회동한 재계 총수들이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이명박 대통령은 13일 청와대에서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등 재계총수 12명과 조찬 간담회를 열고 대기업과 협력업체간..

한진그룹 산하 일우재단, '일우(一宇) 사진상' 공모

한진그룹 산하 공익 재단인 일우재단이 유망한 사진작가를 발굴해 세계적 작가로 육성하는 제2회‘일우(一宇) 사진상’공모를 시작한다. 일우 사진상은 예술·다큐멘터리 등 영역 제한을 두지 않고 사진에 기초해 회화나 영상과..

납품단가 현실화에 중소기업 "긍정적"

13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명박 대통령과 재계 총수들의 '회동'에 대해 중소기업계는 긍정적인 반응이다. 이명박 대통령의 인사말에 재계 대표로 답사했던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2·3차 협력업체까지..

30대 그룹 올해 협력사에 3조7836억원 지원

올해 30대그룹이 협력업체와 동반성장을 위해 83개 중소기업에 3조7836억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는 전년대비 38.6% 증가한 수준이다. 전국경제인연합(전경련) 정병철 상근부회장은 13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명박 ..

LS네트웍스, 60년만에 첫 무교섭 임금 위임 합의

LS네트웍스(대표이사 구자용, 이대훈) 노동조합이 60년 창사 이래 처음으로 무교섭 임금 위임 및 단체협약식을 진행했다. LS네트웍스 구자용 회장과 노동조합 박종주 위원장은 13일 LS용산타워에서 무교섭 임금 위임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