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대성그룹 김영훈회장

대성그룹 김영훈 회장, 한국 에너지산업 홍보 적극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이 12일부터 5일간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리는 '제21차 2010 몬트리올 세계에너지총회'에서 '새로운 에너지 기술 시대의 도래로 우리가 직면하게 될 기술적, 정치적 도전은 무엇인가'에 대해 연..

한-러 국가 녹색정책 위해 전문가들 한 자리에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KEI)·고려대학교·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대학교가 주최하는 '한-러 국가녹색정책 및 환경평가 전문가 워크숍'이 13일부터 16일까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국립대학교에서 개최된다...

하반기 공기업 채용 미비…37곳 442명 채용

올 하반기 공기업10곳 중 4곳은 채용계획이 없으며, 4곳은 '미정', 2곳만이 채용계획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공기업 59개사를 대상으로 '2010년 하반기 정규직 대졸신입 채용현황'을 조사한..

올해 상장사 대졸 초임 평균 2천 789만원

올해 상장사의 대졸 초임은 평균 2천 789만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인크루트는 국내 주요기업을 포함한 상장사 403개사를 대상으로 '4년제 대졸 신입사원 초임..
한화L&C는 14일부터 독일서 열리는 '2010 프랑크푸르트 자동차부품 전시회'에 참가한다. 사진은 2010 SAE 참가 모습

한화L&C, 글로벌 자동차 시장 공략

첨단 소재기업 한화L&C가 세계 자동차 시장 공략을 위해 14일부터 19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 전시 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자동차 관련 행사인 '2010 프랑크푸르트 자동차부품 전시회'에 참가한다...

이건희 회장 "중소기업 일류돼야 대기업도 일류된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은 13일 "대기업이 일류가 되기 위해서는 중소기업이 먼저 일류가 되지 않으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이날 이명박 대통령과 대기업 총수 12명이 참석한 청와대 조찬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
이미지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日와세다대 명예박사 학위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오는 20일 일본 와세다대학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는다. 12일 삼성에 따르면 이 회장은 지난 달부터 와세다대학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하고 싶다는 뜻을 거듭 전해오자 이를 받아들였다..

ETRI, 러와 '차세대 LED' 연구 협력

ETRI(원장 김흥남)는 지난 8일(현지 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舊 레닌그라드) Ioffe 연구소 회의실에서 Ioffe와 '통신소자 및 전력소자 기술'과 'LED 및 광전소자 기술' 상호 협력연구를 위한 MO..

민관 경제사절단, 남미에 파견

우리 기업들의 남미 진출과 수주활동 지원을 위해 20여명의 민관합동 경제사절단이 남미에 파견됐다. 대한상공회의소는 12일부터 4박5일간 에너지 및 광물자원이 풍부한 콜롬비아와 자동차·조선 산업의 주요 수출시장 브라질..
중소기업청장(김동선)은 알리바바그룹과 10일 중국 항저우에서 한국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 촉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 쉬워진다.

앞으로 해외출장을 가지 않고도 전세계 바이어를 발굴하고 수출할 수 있는 '온라인 수출'이 크게 활성화될 전망이다.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그룹(알리바바닷컴 CEO 데이빗 웨이:..

G20 비즈니스 서밋, 中서 중간 회의

11월 서울서 열리는 G20 비즈니스 서밋을 앞두고 오는 14일 중국 텐진에서 중간회의가 열린다. 이번 회의에서는 소주제별 보고서 작성을 주도하는 12개 컨비너(회의 주재자) 기업들이 보고서 작성 진행 현황에 대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