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GS 허창수 회장

GS, 중소에 6600억원 금융 지원

GS그룹이 협력회사와 동반성장을 위해 총 6600억원 규모의 금융 지원을 포함한 상생 방안을 6일 발표했다. GS는 협력회사와의 상생경영 강화 차원에서 상생펀드 1800억원, 네트워크론 2300억원, 직접지원금 25..

한·일, 印尼 가스전 개발 공동참여

한국가스공사가 일본이 주도하는 인도네시아 액화천연가스(LNG) 개발 사업을 추진중이다. 가스공사는 6일 일본 미쓰비시 컨소시움이 주사업자로 참여하는 총 37억달러 규모 인도네시아 동기-세노로 LNG 개발 프로젝트에 ..

올 하반기 대기업 채용 전년대비 증가

올 하반기 국내 주요 대기업들의 채용 전망은 지난 하반기 대비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굳게 닫혔던 채용문이 열리면서, 지난 하반기에 비해 채용규모를 늘리는 기업들이 많아져 구직자들의 숨통이 다소 트일 것으로 전..

금융 공기업들 하반기 공채 시작

삼성, LG전자, STX 등 대기업의 신입공채 소식이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공기업들도 속속 공채에 돌입했다. 취업·인사 포털 인크루트는 6일 한국은행·산업은행·기업은행·한국거래소 등 금융공기업을 포함한 공기업, ..
삼성전자 최지성 사장

최지성 사장 "삼성電 내년 투자 30조"

삼성전자가 내년 신성장동력 사업에 약 30조원을 투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올 예상 투자규모인 26조원을 뛰어넘는 최대 규모다. 최지성 삼성전자 총괄 사장은 3일(현지시간) 국제 가전전시회(IFA) 2010가 열..

국내 누계 철강축적량 5억2221억톤

우리나라는 중형승용차 4억대분에 해당하는 총 5억 2221만톤의 철강재가 축적 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철강협회(회장 정준양)는 2009년말 기준 누계 축적량이 전년대비 3.6% 증가한 5억 2221만톤..
이미지

노스페이스, '스마트 아웃도어리즘'을 실현하다

노스페이스에서 올 가을 새롭게 선보이는 2010년 FW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진화'다. 기능적으로 디자인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노스페이스의 FW 제품 트렌드는 똑똑해진 소비자를 타겟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고려대 천신일교우회장

고대 교우회, 장학금 10억 1천만 원 전달

고려대학교 교우회(회장 천신일, 세중나모여행 회장)는 6일 오후 6시 고려대 교우회관 대강당에서 고려대 재학생 254명에게 2010학년도 2학기 장학금으로 10억 1천만 원을 전달한다...

납품단가 현실화돼야 大-中企 동반성장 가능

삼성·LG·현대차 등 대기업들이 기존의 대기업-중소기업간 수요-공급이라는 2차원적 협력을 뛰어 넘은 동반 성장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이에 중소업체 한 관계자는 "1차 협력업체뿐 아니라 2·3차 협력업체에 대해서도 ..

대기업 상생 “알맹이 없다”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7월 중순 '대중소기업 상생'을 구체적으로 언급한 이후 대기업들이 저마다 상생방안 대책을 내놓고 있지만, 중소기업계는 여전히 찬 바람이 불고 있다...

현대·기아차, 협력사 구매대금 '조기지급'

현대·기아자동차가 협력사들에게 구매대금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5일, 현대··기아차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이 종업원 임금 및 원자재 대금 지급 등 많은 운영 자금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돼 9월 구매대금을 최대..

포스코, 中企위해 '설비구매 중도금' 지급

포스코가 자금 사정이 어려운 중소 협력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설비구매 중도금' 지급제도를 신설하고 9월부터 시행에 들어간다. 설비구매 중도금 지급제도는 포스코가 중소기업으로부터 설비를 구매할 경우, 기존의 선급금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