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화그룹이 26일 삼성종합화학, 삼성테크윈[012450] 등의 지분 인수를 결정했다.

삼성, 삼성테크윈 등 한화에 매각…왜?

26일 삼성테크윈과 삼성종합화학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삼성 계열사인 삼성전자, 삼성물산 등이 삼성테크윈 지분 32.4%를 8400억원에 ㈜한화로 매각하기로 결의했다. 또 삼성종합화학 지분 57.6%는 1조600억원에..
폴크스바겐 티구안

티구안, 판매 ‘2만대’ 눈앞…수입차 중 4번째

폴크스바겐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구안'이 국내 누적 판매 2만대 돌파를 눈앞에 뒀다. 티구안은 이 경우 수입차 가운데 4번째, 폴크스바겐 차량 중에는 최초로 2만대 고지를 밟게 된다...
6일 오후 한국전력공사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 주차장에서 이삿짐 회사 직원들이 나주 혁신도시 새 본사로 갈 이삿짐을 옮기고 있다.

한전, 나주로 이전…’노는 땅 어쩌나’

한국전력이 서울 삼성동 본사 부지를 남겨 두고 본사 지방 이전 스케줄에 따라 전남 나주로 이사를 시작했다. 한전은 현대차그룹에 소유권이 넘어가기까지 금싸라기 땅을 비워둘 수밖에 없다. 현대차그룹으로 소유권이 넘어오는..
이미지

삼성중공업・ENG 합병 ‘무산’…"추후 합병 재추진"

19일 삼성중공업과 삼성엔지니어링과의 합병 추진이 최종 무산되면서 육상과 해상 플랜트의 통합이라는 국내 초유의 실험이 시작도 하기 전에 좌초됐다. 그러나 두 회사의 합병 차질이 그룹 전반에서 진행되고 있는 지배구조..
이미지

‘허니버터칩’ 뭐길래…출시 3개월만에 매출 50억

지난 8월 해태제과가 출시한 감자칩 ‘허니버터칩’이 폭발적인 인기로 수요가 공급을 초과해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허니버터칩은 감자칩을 주로 사 먹는 10∼20대 여성들이 단맛과 버터향을 좋아한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