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미지

한국은행, 중소기업 지원 확대

한국은행은 성장잠재력 확충 및 경기회복 지원 등을 위해 금융중개지원대출을 통한 중소기업 지원 확대방안을 마련하여 총 한도를 3조원 증액하고 프로그램간 한도도 조정하기로 밝혔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전력선 입찰 과정에서 부당이득을 챙기고 담합한 혐의로 전선회사 8곳의 임직원 25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28일 밝혔다.

호남고속철도 전력선까지 입찰담합…8개업체 입건

공정거래위원회는 호남고속철도 건설공사 입찰 과정에서 담합한 28개 건설사에 시정명령을 내리는 동시에 과징금 4천355억원을 부과했다. 4천355억원의 과징금은 역대 전체 담합사건 중 두번째, 역대 건설업계 담합사건 ..
이미지

내년 말, 세계인구 34.7% 스마트폰 사용

스마트폰 출하량이 올해 봄 인구수를 웃도는 72억대를 돌파하며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IDC의 발표에 의하면 2013년 스마트폰 출하수는 10억 320만대에 달한다. 전년대비 38.4% 증가한 수치로, 휴대전화 전체의 ..
이미지

재건축 안전진단 완화…6만가구 아파트 수혜

2기 경제팀의 경제정책방향에 따라 국토교통부가 주택시장 정상화를 위해 시장·군수·구청장이 재건축사업을 할지 판정하는 잣대가 되는 안전진단기준을 완화하기로 했다. 종합평가에서도 'E' 등급이 나오면 바로 재건축을 할 ..
박근혜 대통령이 25일 오전 청와대를 예방한 마스조에 요이치 도쿄도지사와 악수하고 있다. 사진 왼쪽은 벳쇼 주한대사.

박 대통령 도쿄도지사 접견…한일 관계 풀리나

박근혜 대통령은 25일 방한중인 대표적인 지한파 인사 마스조에 요이치(舛添要一) 도쿄도지사를 접견하였다. 박 대통령이 국내에서 일본 정계 인사와 만나는 것은 지난해 2월 대통령 취임식즈음 이래 1년5개월여만이다...
이미지

LTV 70% 초과 대출 37조…非은행권 66%

새 경제팀이 24일 주택담보대출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 규제 완화, 재건축 안전진단 완화, 청약제도 개선 등 주택시장 정상화 방안이 담긴 경제정책 방향을 발표하면서 주택시장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
이미지

내달부터 은행 통해 자동납부 해지 가능

금감원은 23일 소비자가 은행을 통해 자동납부를 해지할 수 있도록 개선조치하였다고 밝혔다. 또, 빠른 시일 내에 인터넷뱅킹을 통한 해지도 모든 은행에서 가능하게 하여 소비자의 불편사항을 해소할 계획이다...
신용보증기금(신보)은 22일 한국거래소 부산 본사에서 신보와 거래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주식 상장(IPO) 제도 및 신보 투자업무 설명회'를 열었다.

신보, 중소기업 위한 IPO 설명회 개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서근우)이 22일 한국거래소 부산 본사에서 한국거래서와 공등으로 ‘제2회 주식 상장(IPO) 제도 및 신보 투자업무 설명회’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