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낙제' 공공기관장 10명 중 6명 관피아·정피아

올해 공공기관 평가에서 낙제점인 D·E 등급을 받은 공공기관의 기관장 가운데 관료나 정치권 출신이 10명 중 6명꼴인 것으로 파악됐다. 감사도 10명 중 4명 이상이 소위 '관피아'(관료+마피아), '정피아'(정치인..
이미지

강덕수 전 회장 '책임통감'…혐의 부인

천문학적 규모의 기업 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강덕수(64) 전 STX그룹 회장이 11일 법정에서 "개인적인 이득을 취한 것이 아니라 기업의 회생을 위해 노력한 것"이라며 자신에 대한 공소사실 대부분을 부..
이미지

LG, 플렉시블 및 투명 OLED 세계최초 개발

LG디스플레이가 세계최초로 플렉시블 및 투명 OLED 동시 개발 성공했다고 10일 발표했다. 대화면 투명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기반기술을 확보한 것으로 영화 에서만 보던 투명한 화면과 말아 다닐 수 있는 패널의 시대가..
이미지

총수있는 대기업 내부지분율 55%…'여전히 높다'

총수가 있는 대기업집단의 전체 자본금 중 총수일가·임원·계열사 등이 보유한 주식 지분율이 절반을 훌쩍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올해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대기업집단)으로 지정된 63개사의 주식소유 현황을..
이미지

올해 상반기 車 생산·내수판매·수출 모두 증가

올해 상반기 국내 완성차 업체들은 생산량과 내수 판매량, 수출량 모두가 작년보다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조업시간 감소와 소비 위축, 환율 하락 등 악조건이 있었지만 신차 효과와 선진국 시장 회복세 등에 힘입어 양호..
왼쪽부터 샤론 알만자 재무부 차관보, 네스터 에스페닐라 중앙은행 부총재, KDB산업은행 류희경 수석부행장, 이혁 주 필리핀 대사

KDB산업은행, 필리핀 마닐라사무소 개소

KDB산업은행이 9일 마닐라사무소를 개소하고 필리핀에 진출했다. 산업은행에 따르면 필리핀은 안정된 정치상황, 1억명에 달하는 인적자원 및 풍부한 천연자원 등을 바탕으로 최근 높은 경제성장률을 시현해 왔다. 2013년..
이미지

하루에 믹스커피 두잔이상 먹으면 건강에 않좋다

믹스커피를 두 잔 마시면 하루에 필요한 당류를 모두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커피믹스 12개 제품의 성분 함량을 조사한 결과, 커피믹스 1회 제공량(약 12g)당 당류가 평균 5.7g로 50% 수준이..
이미지

사죄 촉구하는 소녀들

9일 서울 종로구 일본대사관 앞에서 열린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한 제1134차 정기수요집회에서 소녀상 주위로 평문여고생들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일본의 사죄를 촉구하고 있다...
이미지

최경환 "현재 경기상황만 보면 추경 필요해"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가 하반기 한국 경제 성장률을 하향조정할 가능성을 내비쳤다. 최경환 후보자는 8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 인사 청문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
이미지

삼성전자 영업이익 7조2천억원 '어닝쇼크'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에 7조2천억원(잠정실적)의 영업이익을 올렸다고 8일 공시했다. 올해 1분기(8조4천900억원)보다 15.19%, 작년 같은 분기(9조5천300억원)보다 24.45% 각각 감소한 실적이다. 삼성..
이미지

금감원, 시간 끄는 부실기업 엄단…"여신 중단"

금융감독원이 최근 동부그룹 사태 등을 계기로 부실 대기업에 대한 엄격한 구조조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금융사고 관련자에 대해선 엄중히 제재하고, 동양그룹 사태에 따른 제재와 분쟁 조정은 이달 중에 본격적으로 착수하기로..
박근혜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4일 오후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중 경제통상협력포럼에 참석, 양국 경제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중 기업인 450명 한목소리 "전방위 경제협력"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기업인 450여 명이 양국 간의 전방위 경제협력을 다짐했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코트라는 4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한중 경제통상협력 포럼'을 열었다. 이날 참석자는 국가 간 비즈..
이미지

IBK기업은행, 통일부와 손잡고 북한이탈주민 돕는다

IBK기업은행 4일 을지로 본점에서 통일부와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제•금융 분야에서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게 된다.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