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미지

올해 전세자금대출 30조원 육박…연체율도 급증

올해 들어, 전세자금대출이 크게 증가함과 함께 전세대출의 채무불이행과 같은 부실위험도 커지고 있다. 6일 국토교통부와 은행권에 따르면 지난달 말 전세자금대출 잔액은 28조7천억원으로 집계됐다. 국민·기업·농협·신한·..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와 이주열 신임 한국은행 총재가 2일 오후 한국은행에서 만나 인사하고 있다.

정부와 한은, 경제·통화정책의 조화 추구한다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이주열 신임 한국은행 총재가 정부 경제정책과 통화정책의 조화를 추구키로 했다. 한국은행은 2일 현 부총리가 한은을 전격 방문해 이 총재와 40분가량 회동하고, 최근의 경제 상황과 ..
이미지

가계·기업·정부의 빚…GDP의 3배 육박

2일 한국은행의 자금순환표를 보면 지난해 말 현재 가계 및 비영리단체, 비(非)금융 민간기업, 일반정부의 부채 총액은 3천783조4천억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국내총생산(GDP)에 비해 3배 가까운 규모로 새 기준으로..
삼성전자 대표이사 신종균 사장이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CCIB)에서 개최된 `삼성 모바일 언팩 2014'에서 신제품 `갤럭시S5'와 `삼성 기어 핏'을 공개하는 모습

영업이익 대비 연봉 최저는 삼성전자 신종균 사장

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은 51개 그룹 등기임원 중 연봉 상위 10인의 영업이익 대비 연봉 비율을 비교해본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샐러리맨 출신 연봉 2위인 신종균 삼성전자 IM(IT·모바일) 부문 사장이..

2월 경상수지 흑자 45억 달러…24개월 연속 흑자

2월 경상수지가 45억불 흑자를 기록하며, 24개월 연속 경상수지 흑자를 이어갔다. 한국은행이 31일 발표한 '2014년 2월 국제수지(잠정)' 자료를 보면 2월 경상수지 흑자는 45억2천만달러로 전월(32억9천만달..
이미지

한은 고액권 지폐 비중 상승…안전자산 선호

한국은행은 이번 '2013년도 연차보고서'에서 지난해 5만원권의 발행량이 크게 증가한 가운데 고액권 지폐 비중의 상승은 안전자산 선호 등 주요국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흐름이라고 분석했다. 작년 말 은행권(지폐) 발..

상해보험 신규 가입은 4월에…평균 10% 인하

4월부터 상해보험 등 일반·장기 손해보험료는 평균 10% 인하된다. 3년 만에 조정되는 장기손해보험료가 평균 11% 내리고 일반손해보험료는 평균 5%, 상해보험료는 15%가량 인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