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주택 임대시장 월세 중심으로… 비중 절반으로 급증

주택 임대시장에서 월세 비중이 절반 수준으로 급증하는 등 시장이 월세 중심으로 크게 바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농협경제연구소가 발표한 `국내 주택 임대시장 변화' 자료에 따르면, 지난 1995년 주택..

용산개발 2500억 CB발행… 부도위기는 일단 넘겨

부도 위기에 몰리며 좌초 위기에 처했던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이 자금 마련에 성공해 급한 불을 끄고 한숨을 돌리게 됐다. 이 사업의 시행사는 다음달까지 자금 마련에 실패한다면 연말까지 각종 세금과 이자 등으로..

2013년 기준시가 오피스텔↑ 상가↓

대표적 수익형 부동산인 오피스텔의 기준시가가 내년에 3.17% 오른다. 반면 지난해 반짝 오른 상가 기준시가는 경기침체를 반영해 다시 내린다. 시가의 80%를 반영한 기준시가는 양도소득세 산정 시 취득 당시의 ..

은평뉴타운 미분양 대형평형 최대 2억2522만원 할인

서울시 SH공사가 은평뉴타운의 미분양 아파트 가격을 추가로 1억원 넘게 할인한다. 또 미분양 아파트를 1개 동씩 통째로 일괄매각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SH공사는 7일 서울 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서울시 정례..

내년부터 9억이하 주택 취득세 다시 2%로 원상복귀

내년부터 9억원 이하 주택을 구입할 경우, 취득세가 현행 1%에서 2%로 다시 원상복귀된다. 또 지방세 부정신고자에게는 가산세가 현행보다 두배나 오른 최고 40%까지 부과되며, 지자체들의 리스 차량 취득세 확보..

내달부터 서명으로도 부동산 거래·은행 대출 가능

다음달부터 인감도장 없이 서명만으로 부동산거래를 하거나 은행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본인서명 사실 확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국무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내달 1일부터 인감증명서 대신 본인서명..

경매시장 두달 연속 상승세… '9.10대책 효과?'

정부의 9.10 부동산대책 발표 이후 수도권 아파트 경매시장이 반등 조짐을 보이고 있다. 1일 부동산 경매전문업체 지지옥션에 따르면, 10월 수도권 아파트의 감정가 대비 낙찰가 비율(낙찰가율)은 74.9%로 9..

10월 전국 월세가격 0.2% 상승… 오피스텔 하락

전셋값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막바지 가을 이사수요가 겹치면서 월세도 오르고 있다. 한국감정원은 1일 10월 전국 월세가격이 9월보다 0.2% 상승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월세가격은 수도권과 지방광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