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8월 전국 월세가격 0.1% 하락… 강북·경기도는 상승

한국감정원은 지난달 전국 월세가격이 7월보다 0.1% 하락했다고 3일 밝혔다. 막바지 무더위와 여름휴가, 여름방학 등의 계절적 요인으로 전반적인 월세 거래가 한산한 가운데 소형주택 공급의 꾸준한 공급이 월세가격 하락..

대형아파트의 굴욕… "평수 클수록 가격 싸다?"

부동산 장기불황의 직격탄을 맞고 있는 용인, 분당, 일산 등 신도시 일대에서 대형 아파트의 공급과잉과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1~2인 가구 증가세 등이 맞물린 결과, 대형 아파트가 작은 평형보다 더 싸게 팔..

법원 "보증금 못받은 임차인 집 안빼도 불법주거 아냐"

아파트 임대계약이 끝난 임차인이 집을 빼지 않았다 하더라도 임대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했다면 불법 거주가 아니라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광주지법 민사 7부(최인규 부장판사)는 30일 노모(38)씨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버블세븐' 중소형 아파트 시가총액 8조원 증발

부동산써브는 이른바 '버블세븐' 지역의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아파트 시가총액이 최고점을 찍었던 2007년 3월보다 8조577억원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들 지역의 중소형 아파트 ..

송도 대규모 주상복합 상업시설 부동산펀드에 매각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이 부동산 펀드에 매각됐다. 24일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부동산 전문 펀드운용사인 코람코자산운용은 23일 송도국제도시유한회사(NSIC)와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Ⅰ 주상복합 상업시..

7월 전월세 거래 지난해보다 10% 증가

지난달 전국의 전월세 거래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가량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국토해양부는 23일 전월세거래정보시스템을 통해 7월 전월세 거래량을 집계한 결과, 총 10만2431건으로 전년 동월 대비 10..

명동 상가가격 위치 따라 최고 17배 차이

국내 최고 상권으로 불리는 서울 명동의 상가 가격이 위치에 따라 최고 17배까지 차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3.3㎡당 최고가 상가는 가격이 무려 2억500만원대에 달하지만 최저가는 1200만원대에 불과했다. 23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