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세종시 푸르지오 일반분양 1순위 마감… 평균 6.37대1

대우건설은 20일 세종시 첫 민간아파트인 '세종시 푸르지오' 일반분양에서 전 평형이 1순위 청약마감됐다고 밝혔다. 이날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세종시 푸르지오는 906가구 모집에 5천778명이 몰려 평균 6.37대 1..

전국 임대차 가구 절반이 '월세'

전세에 비해 월세가 급증하면서 임대차 가구의 절반이 월세 계약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114가 최근 통계청 인구주택 총조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전국 임대차 가구에서 월세가 차지하는 비중이 2005년..

도시재정비법 제정안 국무회의 통과돼

도시정비사업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하고 공공의 지원을 강화하는 것을 골자로 한 도시재정비법이 18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국토해양부는 이날 지난 8월 도시재정비 및 주거환경정비 제도개선의 후속조치로..

10월 둘째주, 서울 아파트값 올해 '최대' 낙폭

10월 둘째주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올해 들어 주간 최대 낙폭을 기록했다. 전세시장은 수요가 감소함에 따라 상승폭이 둔화됐다. 14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이 기간 아파트 매매가격은 서울이 0.06% 떨어졌고, ..

가을 분양 시장서 지방 강세 계속돼

10월 중순까지 진행된 건설업계의 가을 분양 대전에서 지방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지방 분양시장은 수도권보다 계획 대비 실적이 높았을 뿐 아니라 계약률에서도 압도적인 우위를 보였다. 극도로 부진한 부동산 시장으로 인해..

이지송 LH 사장 "올해 착공 늘려 일자리 창출하겠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올해 공공아파트 착공 물량을 늘린다. 이를 위해 11조원에 이르는 LH의 공공공사 물량도 연내에 전량 발주한다. LH 이지송 사장은 11일 기자간담회에서 "지난해 국민임..

부동산 경기 침체로 주택 인허가에서 착공까지 장기화

부동산 시장의 침체로 인해서 주택 인허가를 받고 나서 실제로 착공하기까지 걸리는 기간이 점점 길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건설산업연구원(건산연)의 '주택 공급 지표의 문제점과 인허가 실적의 선행성 변화..

"주택연금 가입대상 주택 가격 제한 폐지해야"

집 한 채로 평생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주택연금 가입대상 주택의 가격 제한을 폐지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11일 주택금융공사 황재훈 차장은 주택금융월보에 기고한 `고령화사회 진입에 따른 주택연금 활성화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