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GS건설, 일산자이 위시티 특별 분양

GS건설은 경기 고양시 식사지구에 위치한 ‘일산 자이 위시티'의 일부 가구를 종전보다 저렴한 조건으로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계약금 5%에 계약잔금 15%(계약 후 2개월 이내)를 납부하면 즉시 입주가 가능하고, ..

수도권 아파트 올해 처음 낙찰가율 80% 밑으로

올해 들어 처음으로 수도권 아파트의 월평균 경매 낙찰가율(감정가 대비 낙찰가 비율)이 80% 아래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3일 경매전문업체 지지옥션이 지난달 수도권 아파트의 낙찰가율을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서울..

낙농농가-우유업체, 우유가격 놓고 3일 협상 계속

원유(原乳) 가격 인상폭을 둘러싸고 낙농농가와 우유업체가 견해차를 좁히지 못하고 팽팽하게 대치하고 있는 가운데 양측이 3일 오후 협상을 속개, 절충을 벌일 예정이다. 하지만 양측은 아직까지 종전 입장을 고수하며 팽팽..

매일유업, 17명만을 위한 특별한 분유 출시... 감동

매일유업이 경영손실을 감수하며 희소난치병 아기를 위해 현재 국내에 수요자가 17명밖에 없는 분유를 출시,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매일유업은 선천성 대사이상의 일종인 메틸 말론산 혈증(MMA: Methylmalon..

신라면 블랙, 3일부터 1450원에 판매

가격 편법 인상 및 적정 가격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신라면 블랙의 가격이 인하된다. 농심은 3일부터 신라면 블랙의 권장소비자가격을 150원(9.4%) 인하한다고 2일 밝혔다...

aT, 학교급식 안정성 강화

aT가 학교급식 안정성 강화를 위해 공급업체 선정 기준을 강화할 방침이다. aT(농수산물유통공사)는 사이버거래소 단체급식 전자조달시스템 참여학교가 지난달 말 1천900여개 학교, 규모는 3천억원으로 커짐에 따라 업체..

aT, "가짜 친환경농산물 즉시 퇴출시킨다"

aT가 가짜 친환경농산물을 입점한 업체에 대해 강력하게 처벌할 방침이다. aT(농수산물유통공사)는 운영하는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의 입점업체가 잔류농약 및 제초제 살포 등으로 행정처분을 받으면 즉각 거래소에서 퇴출시키기..

환경부, 전통시장 살리기 나서

환경부는 2일 이천시 관고 전통시장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 매달 1회 관고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입하고, 매달 둘째주 토요일을 전통시장 ..

낙농유협 우유공급 한시중단, 우유대란 가능성 제기

낙농농가들이 원유 가격 인상을 요구를 관철시키기 위해 오는 3일 한시적으로 우유공급을 않는다. 또한 원유가격 최종 협상 시한인 오는 5일까지 원유가격 인상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원유 납품을 무기한 거부할 계획이..

서울우유, 5개월간 발효유·치즈 가격인하

서울우유가 발효유와 치즈 일부 품목의 가격을 인하한다. 서울우유는 1일부터 12월31일까지 5개월간 발효유와 치즈 일부 품목의 가격을 최고 11.5% 할인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화물운송업체, 계약물 50% 직접 운송해야

국토부는 부실 운송사 난립과 운송료 누수를 막기 위해 2013년부터 화물운송업체가 운송 계약화물의 최소 50%(운송ㆍ주선 겸업사는 30%)는 의무적으로 직접 운송하도록 했다. 다만 업계 충격을 고려해 직접 운송..

농심 오픈프라이스 전 수준으로 라면값 표기

농심은 정부의 물가안정 정책에 부응하는 차원에서 1일부터 라면에 권장소비자 가격을 표기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가격은 오픈 프라이스제 시행 전에 마지막으로 표기했던 것과 같은 수준으로 신라면은 730원, 안성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