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차산 고구려 유적 '시루봉 보루'… 원형 복원

경기도 구리지역의 대표적인 한강 유역 고구려 유적지 아차산 '시루봉 보루'가 원형복원됐다. 이번 복원은 2010년 4보루 복원에 이은 두번째 결실. 구리시는 11일 "시루봉 보루의 성벽 246m와 고구려 성벽에서 볼..

중국 식품안전에 또 '적신호'… 이번엔 '농약봉투 사과'

중국에서 이번에는 농약 처리한 봉투로 감싸 키운 사과가 말썽을 부리고 있다. 신경보(新京報)는 11일 "후지(富士) 사과의 주산지인 산둥성 옌타이(煙臺) 지역의 과수 농가들은 조류나 해충으로부터 피해를 보지 않으려고..

주5일 수업제 악용 '불법교습 학원'… 무더기 적발

올해부터 주 5일 수업제가 전면 시행된 것을 악용해 불법교습을 해온 학원들이 교육당국에 무더기로 적발됐다. 교육과학기술부는 11일 "올해 3∼5월 시도교육청과 합동으로 학원 및 교습소 총 2만1천950곳을 점검해 불..

사망 알카에다 조직 2인자 알리비 아직 생존?

지난 4일(현지시각) 파키스탄에서 미국의 무인 공격기 공습으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던 알카에다 2인자 아부 야히야 알리비가 생존해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슬람 테러 조직 알카에다와 연결된 하부 조직 안사르와 알피다..

내달부터 문 연 채 냉방기 켜고 영업하면 '과태료'

지식경제부(이하 지경부)는 다음달부터 서울 명동 등 주요 상권에서 냉방기를 켠채 문을 열고 영업하는 행위에 대해 강력한 단속을 해 과태료를 물릴 계획이다. 냉방기를 켠 채 △단순히 문을 열고 영업하는 행위 △자동문을..

SK하이닉스-IBM, 'PC램 공동 개발' MOU 체결

SK하이닉스는 지난 10일 미국 IBM과 차세대 메모리인 PC램을 공동개발하고 기술 라이선스를 갖는 내용의 전략적 제휴(MOU)를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이로써 2010년 미국 HP와 Re램을, 20..

검찰, 위례신도시 200억대 '쪽방 사기' 적발… LH 간부 연루

위례신도시 건설예정지에 무허가 쪽방이나 축사 등을 불법으로 설치한 뒤 국민임대주택 입주권을 미끼로 보상받을 수 있도록 해주겠다고 속여 200억원대 부당이익을 챙긴 일당이 검찰에 적발됐다.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형사..

'3~4세 누리과정' 기존 교육과정에 적극 반영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와 교육과학기술부(이하 교과부)는 11일 "성균관대 600주년 기념관에서 '3~4세 누리과정' 제정안(내년 3월 시행예정)에 대한 공청회를 열고 지난 1월 정부 합동으로 '3~4세 누리과정 도..

IATA, "전세계 항공사 올해 이익 반토막"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연일 고공행진하는 항공유 가격, 유럽 경제난 등의 여파로 올 한해 전 세계 항공사들의 이익이 지난해보다 절반 이상 떨어질 것으로 예측했다. 동 협회의 토니 타일러 회장은 11일 중국 베이..

중앙노동위원회, "복수노조 사건 접수 건수 늘어"

올해 들어서 중앙노동위원회(이하 중노위)에 접수된 '복수노조 관련 사건 수'가 크게 증가했다. 작년 7월 복수노조 구제제도가 시행된 이래로 거의 1년만이다. 중노위의 한 관계자는 11일 "복수노조 구제제도를 활용해 ..

`운전면허 간소화 조치'로 취득자 늘고 사고는 감소

행정안전부와 경찰청 조사에 따르면 운전면허 간소화 조치로 면허 취득자가 대폭 증가한 반면, 신규 취득자의 교통사고 발생률은 많이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해당 기관은 "지난해 6월 10일 운전면허 간소화 조치를 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