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민총소득 상승세 둔화, 저축률도 '뚝'… GDP 2.8%↑

한국은행은 지난 1분기 세계 경기침체와 국제유가 상승 탓에 우리나라의 실질 국민총소득(GNI)이 지난해 보다 2.5%, 전분기 보다 0.2% 증가하는 데 그쳤다고 밝혔다. 지난해 하반기 이후 호조세를 타던 총저축률도..

1분기 상장사 4개 중 1개꼴, "실적악화로 채무상환불가"

유가증권시장에서 상장사 4개중 1개사는 영업이익으로 이자지출조차 감당하지 못할 정도로 채무상환능력이 악화됐다. 한국거래소와 한국상장사협의회는 지난 7일 "유가증권시장 12월 결산 668개 법인중 635개 법인을 대상..

SNS 여론, '고속버스 추태남' 등장에 일파만파

여성 승객 주변 좌석에서 바지를 내리는 등의 소동을 벌인 일명 '고속버스 추태남'에 대한 글이 7일 오후 한 포털사이트 게시판에 올라와 온라인 SNS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여성 네티즌 B씨는 이날 오전 전남 나..

"구글, 애플과 '지도 전쟁' 피해 미미할 것"

애플이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에 독자적인 지도서비스를 시작하더라도 구글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이라고 미국 투자은행(IB) '파이어 제프리'의 리포트를 인용해 미 경제전문지 포츈 인터넷판이 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방통위, 카카오톡 '보이스톡' 서비스 허용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카카오톡의 무료 이동전화 '보이스톡' 등과 같은 모바일 인터넷 전화, 이른바 m-VoIP 허용 여부에 대해 시장자율에 맡기기로 했다. 방통위 석제범 통신정책국장은..

넥슨, '엔씨소프트 최대주주 됐다'

엔씨소프트는 8일 넥슨 제팬이 지분 15%를 인수해 최대주주가 김택진 외 5인에서 넥슨 외 6인으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변경사유는 지분 인수를 통한 전략적 제휴로 변경 후 최대주주 지분율은 25.03%다...

"다음주 국제유가 상승 가능성"

국제유가가 다음주 석유수출기구(OPEC) 석유장관들의 △산유량 조절회담 △미국의 원유공급 감소 △세계 각국의 경기부양책 영향으로 오를 가능성이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8일 보도했다...

NICE, '부동산 임대사업부문 분할' 결정

NICE는 부동산 임대사업부문을 떼어내 'NICE인프라 주식회사(가칭)'를 신설하는 회사분할을 결정했다고 8일 공시했다. NICE는 분할 후 상장을 유지하고 'NICE인프라'는 재상장을 신청하지 않고 비상장으로 잔류..